우리금천

보도자료

환경도 보호하고 자원봉사 공부도 하고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환경도 보호하고 자원봉사 공부도 하고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207
연락처 2627-1104
 

환경도 보호하고 자원봉사 공부도 하고

- 오는 21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서 환경교육을 겸한 테마별 자원봉사 특강 실시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자원봉사 상담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구민의 환경보전 실천의식을 제고하고자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금천구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구민 환경교육을 겸한 테마별 자원봉사 교육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상담가, 환경문제에 관심있는 자원봉사자 등 100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숲지기강지기 대표인 김혜숙 강사가 Three-R(Recycle, Reuse, Reduce)에 대해 교육을 할 예정이다.


  테마별 자원봉사 교육은 이번 21일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매월 셋째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실시하며 ▲6월 21일 페트병에 식물키우기 ▲7월 19일 우유팩 쇼핑백 만들기 ▲8월 16일 우유팩 화분 만들기 ▲9월 13일 면 생리대 만들기 등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올해 우리구 자원봉사 과제인 Green Start와 관련하여 기존 환경단체 중심의 집합교육에서 탈피하고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구민 환경교육으로 변모하도록 테마별 교육 참석자에게 기후변화의 이해와 기후변화 대응 실천방법, 에코마일리지 홍보 등의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가정복지과(☎2627-2456)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6.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