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6월은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6월은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258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6월은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

- 이달 30일까지 가까운 금융기관 및 서울시 ETAX시스템 통해 납부 가능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이달 30일까지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를 받는다.


  자동차세는 자동차의 소유자에 대하여 과세하는 재산세적 성격과 도로손상부담금적인 성격 및 소비세적 성격을 동시에 갖고 있는 세금이다. 자가용 승용자동차에는 지방교육세가 30% 부과된다.


  납세의무자는 6월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 등록된 자동차나 건설기계관리법에 의하여 등록된 덤프트럭 또는 콘크리트믹서트럭의 최종소유자이다.


  납부방법은 가까운 금융기관 또는 서울시 ETAX 시스템(http://etax.seoul.go.kr)을 통해 가능하다.


  ▲금융기관 이용시에는 가까운 시중은행, 농?수협, 우체국, 새마을금고에서 납부 가능하고 ▲인터넷 납부시에는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해 납부은행 및 신용카드(신한, 삼성, 현대, 롯데, 비씨 카드로 납부 가능)로 납부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을 통해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로 납부가능하며 신한카드는 ☎1566-6566을 통해 ARS 납부도 가능하다


  한편 작년까지 제외되었던 7~10인승 차량도 승용차요일제 감면대상에 포함되며 승용차요일제 참여차량은 자동차세가 5% 감면된다.


  구관계자는 “납부기한 경과 시 3% 가산금이 부담되므로, 고지서를 분실했을 경우 가까운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에서 재발급 받아 기한 내에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ETAX시스템 또는 금천구청 세무2과(☎2627-235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6.2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