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아이들 그림책 주민이 직접 고른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아이들 그림책 주민이 직접 고른다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55
연락처 02-2627-2857

금천구, 아이들 그림책 주민이 직접 고른다

- 금천구, 책 꾸러미 그림책 선정 위한 주민 설문조사 -

 

- 영유아(12개월~35개월)와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배부할 그림책 설문조사

- 3월 20일까지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추천 도서 16권 중 4권 선택

- 4월부터 도서관, 어린이집, 초등학교에 선정된 도서 배부 예정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3월 20일까지 아이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책 꾸러미를 지원하는 ‘북스타트’ 사업에 배부할 그림책을 공개 선정한다고 밝혔다.

 

 책 꾸러미는 금천구에 주민등록을 둔 12개월~35개월 영유아와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지급한다. 부모와 아이들이 원하는 책을 지원하기 위해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책 선정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에 앞서 민간단체인 북스타트코리아의 권장 도서 목록에서 구립도서관 사서가 각 단계별 8권(총 16권)의 책을 선정했다. 설문참여 주민은 후보 도서 중에 단계별로 2권씩 총 4권을 선택하면 된다.

 

 생후 12개월부터 35개월까지의 영유아 대상 추천 도서는 ▲ 꽃이 필거야 ▲ 눈사람 마을의 아이스크림 ▲ 나야나 ▲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손손손 ▲ 달팽이 달리기 ▲ 어느날 ▲ 오늘 뭐했니? ▲ 빛방울이 반짝반짝 이다.

 

 초등학교 입학생 대상 추천 도서는 ▲ 똑똑똑 빌라 ▲ 지구 레스토랑 ▲ 거북이자리 ▲ 브로콜리지만 사랑받고 싶어 ▲ 나를 봐 ▲ 초능력 ▲ 너도맞고, 나도맞아!  ▲ 동감 이다.

 

 금천구민이라면 누구나 금천구 누리집의 ‘참여소통-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주민 의견을 수렴해 선정된 4종의 도서를 4월부터 배부할 계획이다. 영유아 대상 책 꾸러미는 구립도서관, 공립 작은도서관, 어린이집에, 초등학생 대상 책 꾸러미는 초등학교로 배부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해 영유아를 대상으로 1,314권의 책을 배부하고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2,542권을 배부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책 꾸러미 배부를 통해 아이들이 독서에 즐거움에 느껴 독서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책 꾸러미 배포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02-2627-28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3.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