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설 명절 앞두고 장학금, 떡국 나눔 등 기부 행렬 이어져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설 명절 앞두고 장학금, 떡국 나눔 등 기부 행렬 이어져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조회수 88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설 명절 앞두고 장학금, 떡국 나눔 등 기부 행렬 이어져

 

- MG다원새마을금고 500만 원, 금천구 건축사회 250만 원 장학금 기탁

- 시흥4동 새마을부녀회 떡국 떡 꾸러미 100개 기부

- 시흥3동 갈릴리교회 떡 만두 꾸러미 100개 나눔 행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에 설 명절을 앞두고 연이은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2월 1일 MG다원새마을금고(이사장 이충원)와 금천구 건축사회(회장 배은진)에서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에 기탁했다.

 

 MG다원새마을금고는 500만 원을 금천구 건축사회는 250만 원을 전달했다.

 

 MG다원새마을금고는 2021년부터 좀도리 운동(쌀을 한줌씩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는 운동)으로 김장김치와 쌀을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등 다양한 지역 활동을 하고 있다.

 

 이충원 이사장은 이날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됐다”라며 “MG다원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시 건축사회는 2023년 연말에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뜻을 같이한 금천구 건축사회에서도 설을 앞두고 장학금을 기탁했다.

 

 배은진 회장은 “재능은 있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시흥4동 새마을 부녀회와 시흥3동 갈릴리교회는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

 

 1월 29일 시흥4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희숙)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떡국 떡 꾸러미’ 100개(120만 원 상당)를 주민센터에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지난해부터 김, 미역, 다시마 등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새마을부녀회는 해마다 김, 미역, 다시마 등을 통한 판매 수익으로 관내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희숙 회장은 “지역사회 취약계층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2월 1일 시흥3동에 소재한 갈릴리교회(담임목사 이용준)는 저소득층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이 설 명절을 잘 맞이 할 수 있도록 ‘설 명절 맞이 이웃사랑 떡 만두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준 담임목사와 성도, 시흥3동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떡 만두 꾸러미를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갈릴리교회는 10여 년 전부터 매년 김치와 겨울철 난방용품을 기부하고, 어린이 축제와 경로잔치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용준 담임목사는 “한파와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떡만둣국 한 그릇에 잠시나마 추위를 녹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갈릴리교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관내 청소년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그 따뜻하고 깊은 마음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접수일 2024.02.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