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나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온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나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온다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235
연락처 02-809-8242

나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온다
- 금천구립시흥도서관, 청소년 대상 ‘꿈꿈 프로젝트+’ 진행 -


- 나의 이야기를 도서로 출판하고 싶은 청소년 대상 전문 글쓰기 강좌
- 작가와 함께 글쓰기부터 도서 출판까지 경험, 11월 출판기념회 예정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글쓰기부터 실제 도서출판까지 경험할 수 있는 글쓰기 강좌 ‘꿈꿈 프로젝트+’를 8월 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꿈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써보며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글쓰기 강좌다. 참여자들은 도서 출판의 기회까지 얻게 돼 작가의 꿈을 이룰 수 있다.

 강의는 8월 9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11회에 걸쳐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한다. 전경남 동화작가가 직접 창작 지도에 나서며, 청소년이 쓴 글에 편집·교정의 과정을 거친 후 실제 도서로 출판한다. 11월에는 출판기념회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학업과 겹쳐 참여하기 어려웠던 청소년의 일정을 고려해 강의 시간을 방학 중 평일 저녁(오후 8시 30분)으로 편성해 개강한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 횟수를 주 1회에서 2회로 늘리고, 전체 참여 기간을 줄여 청소년들의 부담감을 덜었다.

 청소년 15명을 모집하며, 나의 이야기를 도서로 출판하고 싶은 중고등학생들 누구나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geumcheonlib.seoul.kr) ‘문화프로그램 신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 프로그램은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인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가치관 확립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라며, “창작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문학으로 소통하고 싶은 예비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02-809-8242~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7.0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