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아동과 청소년 연주자가 선보이는 오케스트라 하모니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아동과 청소년 연주자가 선보이는 오케스트라 하모니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266
연락처 070-7701-2090

아동과 청소년 연주자가 선보이는 오케스트라 하모니
- 금천문화재단, 우리동네오케스트라 음악회 ‘항상 옆에 있는 우리’ 개최 -


- 30명의 금천구 아동·청소년 단원이 연주하는 ‘우리동네오케스트라’ 음악회
- 코로나19로 단절된 지역사회의 관계 회복 메시지를 담은 연주 선보여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7월 1일(금) 오후 7시 30분에 금나래아트홀에서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 향상음악회 ‘항상 옆에 있는 우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년 차를 맞은 ‘금천우리동네오케스트라’는 2012년 서울시 주최, 서울시립교향악단 주관의 시범사업으로 시작했으며, 2017년부터 금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사업이다. 단원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오케스트라 악기 교육, 연주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올해에는 총 30명의 아동·청소년 단원의 음악적 발전을 위해 현악과 관악 파트로 구성된 앙상블 교육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파트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항상 옆에 있는 우리’라는 주제에 맞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단절된 지역사회의 관계 회복을 위한 메시지를 전한다.

 

 장한솔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 도레미 송(사운드 오브 뮤직 OST) △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 이지수의 ‘Flying Petals’ 등 총 11곡의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gcfac.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금천문화재단 오진이 대표이사는 “이번 음악회를 통해 단원들이 선보이는 연주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에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70-7701-209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6.1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