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로 주민 건강 지킨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로 주민 건강 지킨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828
연락처 2627-1085
 

금천구,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로 주민 건강 지킨다

- 오는 4월 6일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찾아가는 이동건강상담실』운영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로 주민들의 건강을 지킨다.


  금천구보건소는 심뇌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4월 6일까지 동주민센터를 순회하며 대사증후군 검사 및 체성분 측정으로 개인별 건강문제를 상담?관리하는『찾아가는 이동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대사증후군이란 만성적인 대사 장애로 인하여 내당능 장애(당뇨의 전 단계, 공복 혈당이 100mg/dL보다 높은 상태),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심혈관계 죽상동맥 경화증 등 여러 가지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는 것을 말한다.


  만 30세에서 64세의 구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동주민센터별 일정에 맞춰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대사증후군 검사 및 체성분 측정을 통해 건강문제를 상담?관리받을 수 있다.


  ▲독산4동은 3월 20일 ▲시흥5동은 3월 23일 ▲독산3동은 3월 27일 ▲시흥1동은 3월 28일에 이뤄지며


  ▲시흥2동은 3월 30일 ▲시흥3동은 4월 4일 ▲시흥4동은 4월 6일에 실시한다.


  기초설문지 작성 후 복부둘레, 혈압, 중성지방(TG), 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 공복혈당 등을 검사하고 검사결과와 체성분 측정 결과를 가지고 개인별 건강상담을 진행한다.


  검사를 받는 주민은 검사 전날 저녁 9시부터 혈압약과 물을 제외한 어떤 음식도 섭취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구민들의 건강을 지킬 것”이라며 “이동 건강상담실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보건소 건강증진과(☎2627-267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2.03.1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