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가슴 뭉클한 ‘행복 밥상’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가슴 뭉클한 ‘행복 밥상’이야기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030
연락처 02-2627-1085
 

금천구, 가슴 뭉클한 ‘행복 밥상’이야기

-  가산동 주민센터, 2010년 1월부터 꾸준히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 식사제공 -


  강추위, 한파 속에 들려오는 따뜻한 선행은 점점 각박해지는 사회에서 다시 한번 이웃사랑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가산동 주민센터는 2010년 1월부터 매월 둘째 셋째 주 수요일마다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점심 식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매 행사마다 식사를 제공받는 대상은 약 40명의 국적을 회복한 다문화 가정 홀몸 노인들이다.


  현재까지 무료식사대접을 진행 할 수 있었던 것은 가산동에 소재하는 ‘우뜨래’(대표 김신재) 외식업소의 든든한 지원이 있었기 때문.


  음식점은 어르신 무료 점심제공으로 인해 큰 영업 손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끼 식사로 하루 끼니를 때우는 어르신들이 배불리 드시도록 밥과 고기, 밑반찬 등의 음식을 아낌없이 제공했다.


  우뜨래 김신재 대표는 “한달에 두 번이라도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 모두 맛있게 식사하시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겸손을 표했다.

  가산동 주민센터 담당자는 “외롭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밥상드리기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우뜨래 대표와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가산동 주민센터(☎839-0941~3) 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1.0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