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 무인민원발급기가“무한민원발급기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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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일 | 2011-01-04 |
담당부서 | 기획홍보과 |
조회수 | 1262 |
연락처 | 02-2627-1085 |
무인민원발급기가“무한민원발급기로?!” - 금천구, 29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로 이용 가능한 민원서류 추가돼 -
“와우! 내 성적증명서가 여기서도 발급 되네~” 밤늦게 귀가하는 여고생 이모양은 늦은 시간 학교까지 갈 필요 없이 가산디지털단지역 안에서 성적증명서를 발급 받는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민원업무 실현을 위해 지난 29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에 민원 사무를 추가하여 무인 발급서비스를 강화하였다.
이전 무인발급기에 설치되어있던 민원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수급자증명서, 병적증명서 등 총 37종으로,
여기에 ▲초·중·고 성적증명서, ▲중·고 졸업증명서,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및 합격증명서 등 학적관련 서류가 신설되었다.
추가된 민원서류 중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및 합격증명서(1부당 200원)를 제외한 나머지 서류는 모두 발급수수료가 무료이다.
현재 관내에는 종합청사 1층 로비, 독산역, 가산디지털단지역, 씨티렉스(독산동 소재), 시흥유통상가(시흥동 소재), 독산3동 자치회관 등 총 6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있는데,
청사 및 역사 내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는 5시부터 익일 2시까지, 씨티렉스는 7시부터 24까지, 시흥유통상가는 7시부터 23시까지 이용 가능하여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들은 인터넷 ‘민원24’사이트(www.miwon.go.kr)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항상 민원인의 편의를 염두에 두며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보다 향상된 민원시스템을 구축하여 주민에게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민원여권과(☎2627-1142)로 문의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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