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주민이 직접 가꾼 산기슭길”, 뭔가 특별하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주민이 직접 가꾼 산기슭길”, 뭔가 특별하다
담당부서 기획홍보과
조회수 1107
연락처 02-2627-1085
 

“주민이 직접 가꾼 산기슭길”, 뭔가 특별하다

- 금천구『2010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 사업』, 독산3동~시흥4동 구간 완공 -


  “엄마, 저것봐! 너무 너무 신기해! 나무가 반짝반짝, 바람개비가 빙글빙글!”

  엄마와 함께 금천구 산기슭길을 산책하던 아이가 주변에 설치된 조형물을 보고 탄성을 자아낸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살고 싶은 도시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실시한 『2010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 사업』1구간을 지난 27일 준공했다.


  ‘길과 문화 그리고 스토리 사업’은 관내 ‘산기슭길(총 6km)’을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연차별로 총 3구간(독산3동~시흥3동)으로 나눠 시행하는 환경 조성 사업으로,


  이번 준공된 1구간은 독산3동(독산배수지)부터 시흥4동(남부여성발전센터)까지 2km 지역이다.


  구는 효율적 사업 시행을 위해, 지난 5월 주민 사업추진 소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 공무원, 전문가가 함께 문제점 및 대안을 논의하는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여 주민 행정 참여 및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있다.


  과거 산기슭길은 관악산 아래에 위치하여 풍부한 자연환경을 갖고 있지만, 길게 이어진 옹벽 등으로 환경과 괴리되어 자칫 삭막하게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올해 완공된 산기슭길 주변에서 이러한 모습은 찾아 볼 수 없다.


  주민이 많이 찾는 공원 환경 개선으로 마을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 하고 상막한 옹벽에는 조경 식재, LED 조형물 등을 설치해 주위 자연경관을 더욱 아름답고 돋보이게 한다.

  구 관계자는 “산기슭길에 대한 주민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높은 주민 만족도를 보였으며 이 결과에 기여한 것은 바로 사업에 대한 주민의 직접 참여.”라며 “최종 완공까지 적극적으로 주민의 참여를 유도해 주민 만족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축과(☎2627-216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1.01.0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