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공무원의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공무원의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592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공무원의 청렴은 선택이 아닌 의무

- 부패방지?청렴도 향상 위해 2010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수립 시행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부패방지 청렴도 향상으로 구민에게 행복주고 신뢰 받는 구정 실현을 위해 현재까지 추진해온 청렴도 제고시템을 정비하여 “2010.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은 ▶공무원 행동강령 숙지를 위한 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사이버 청렴교육의 전직원 의무이수 ▶내부직원의 비리를 신고하는 행동강령책임관 직통 hot-line 신고센터 운영 ▶민원 업무처리에 대한 문제제기수월성 개선 및 청렴도 모니터링을 위한 “청렴리콜제” 실시 등이 주요사항이며,


  그리고 청렴의무 위반자 및 공직기강 저해행위 직원을 적발하기 위해 감사담당관에서 비노출 기강 감찰요을 선발하여 상시 운영하여 적발시 엄중 문책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청렴도 향상 T/F팀 등 실무협의회 운영 ▶“구민고객의 권리”고지제 실천 강화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의식 강화를 위해 행정지식포털에 “청렴광장”을 운영하여 지속적인 직원 청렴교육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청렴은 공직자의 가장 큰 덕목으로 선택이 아닌 공직자로서의 의무이며, 부정부패 척결은 제도의 문제이기 이전에 공무원 개개인의 청렴의식과 실천의지의 문제이다”고 하면서 “전 직원의 청렴의식 확립으로 깨끗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 것에 중점을 두어 부패 제로의 신뢰받는 구정, 청렴 우수구를 달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감사담당관(☎2627-117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3.0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