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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0년에도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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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에도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2009년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분석결과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2009년 민원만족도 설문조사』를 분석한 과 2009년에도『고객만족?고객감동?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금천구에서 제공한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주민을 대상으로 구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사, 유기한민원 신청인의 설문조사, 내방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대면 사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


  민원처리 흐름에 따른 전문성, 신속성, 친절도 등 15개 문항과 고객제안사항 및 개선의견에 대해 구홈페이지 응답자 22명, 내방민원을 대상으로 한 대면 조사 응답자 230명 등 총 329명이 응답하였다.


  특히 2009년 민원행정서비스의 주민만족도는 2008년 70%에서 87.5%로 큰 폭 상승하였다. 이는 민원실 접근성 및 직원 친절도 분야의 큰 상승이 원인으로, 종합청사 시설에 대한 꾸준한 관리와 친절 5S운동 등의 교육으로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가 향상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주민들의 개선요구분야로는 적정수수료 38%로 가장 높았으며 점심시간 이용 편이성 30%, 민원서류의 간단 명료성 30%이 그 뒤를 이었다.


  구 관계자는 작년에 비해 민원만족도가 큰 폭으로 상승하였지만 아직 만족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주민들의 개선요구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100점 만점에 100점을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민원봉사과(☎2627-11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10.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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