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전기 안전사고 예방 앞장선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전기 안전사고 예방 앞장선다!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637
연락처 2627-1104
 

금천구, 전기 안전사고 예방 앞장선다!

- 전기시설이 노후된 재난취약 210여 가구를 선정하여 무료 안전진단 실시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에서는 2월부터 3월까지 약 한달간「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및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자활능력이 부족한 저소득층 재난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분야 무료 안전진단을 실시한다.


  한국전기안전공사에 위탁하여 실시하는 이번 전기안전진단은 2월부터 3월까지 실시되며, 점검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및 장애인 가구 등 전기 시설이 노후하여 개선이 시급한 가구로 선정된 210가구를 우선 진단할 계획이다.


  구는 전기누전 여부, 차단기·개폐기 손상여부, 옥내배선 상태, 전기기구 안전여부 등에 대해 점검하고 노후된 전기설비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체 또는 보수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사고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개?보수를 실시, 유해?위험한 환경을 개선하여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계절별 전기 사용요령 및 절전요령 등 전기안전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하며 전기절감을 위해 고효율조명등 또는 절전형 콘센트 등도 설치해 줄 예정이다.


  금천구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장기간 전기설비를 교체하지 못했거나 점검이 제때 이루어지지 못해 저소득 가구의 노후 주택에서 전으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앞으로 무료점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금천구는 지난해의 경우 상반기 200가구, 하반기 100가구 총 300가구에 대해 1천3백만원의 지원을 하였고 올해는 210가구에 대해 1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치수방재과(☎2627-187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10.01.2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