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환경관리실태 평가 ‘6년 연속 최우수구’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환경관리실태 평가 ‘6년 연속 최우수구’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660
연락처 02-2627-1104
 

환경관리실태 평가 ‘6년 연속 최우수구’

- 서울에서 가장 깨끗한 도시로 인정받아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가 『2009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환경관리 개선 실적, 중점 추진업무분야에서 수훈의 성적을 거둬 명실 공히 환경관리에 최고임을 자랑했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에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자치구간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환경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환경관련 5개분야(지도?점검체계, 지도?점검 실적, 환경관리 개선실적, 행정처분 및 사후관리, 중점추진업무) 16항목에 걸쳐 서면?현지평가 및 상대?절대평가를 병행 실시했다.


  구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통합 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해 대기, 수질, 폐기물, 유독물 등 전반에 걸쳐 집중 점검을 실시해 왔으며 환경법령위반 사례집과 자체 진단 체크리스트 등을 발간하여 위반업소 줄이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또 공장이 밀집해 있는 가산디지털산업단지와 독산1동 지역을 대상으로 『악취저감 사업』을 추진했다.


  『악취저감 추진사업』은 환경전문기관과(환경관리공단, 환경기술인연합회) 합동으로 악취저감 교육, 기술자문회 개최, 악취저감 기술지원 등을 통해 사전에 악취 원인물질을 차단했다.


  이렇게 사업장 환경 및 생산성 향상, 민원 예방, 대기질 개선 등 환경관리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들이 비교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더욱 쾌적한 주민생활환경을 만들어 ‘살기좋은 금천, 망의 미래도시’ 조성에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2627-1515)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09.12.0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