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나누고 고치고 던지고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나누고 고치고 던지고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920
연락처 02-2627-1104
 

나누고 고치고 던지고

- 20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연탄나누기, 집수리 봉사활동, EM흙공 던지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20일 하루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사랑의 연탄나누기」·「집수리 봉사활동」

  구는 오전 10시부터 「사랑의 연탄나누기」 및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주)페스텍인터내셔날에서 연탄 2,500장을 후원하였으며 자원봉사자와 기업봉사단 50여명이 참여하여 관내 저소득가정 6가구에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한다.


  또한 장애인 딸과 함께 살고 있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한 가정(독산2동)에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집수리 봉사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주)페스텍인터내셔날 회사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구는 앞으로도 생활환경이 어려운 연탄배달 대상가구을 대상으로 동 자원봉사캠프와 연계하여 돌봄서비스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함께 지키는 금천한내「EM 흙공 던지기」행사 열려

  오후 2시부터는 금천한내에서 「EM 흙공 던지기」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서울메트로 자원봉사자와 밝은노인행복대학 소속 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함께 지켜요’라는 슬로건 아래 오물청소와 EM흙공 던지기를 할 예정이다.


  ‘EM(Effective Microorganism)흙공’이란 항산화물질을 생성하여 부패물을 막아주는 친환경에 유용한 미생물 복합체를 말하며, 하천 오염 방지에 효과가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200여개 흙공이 금천한내에 던져진다. 이 흙공은 지난 11월 초 독산고등학교 학생들이 EM생명살림환경운동본부에서 실시한 환경교육을 받으며 제작한 것이다.


  구 관계자는 “금천한내 뿐만 아니라 생활속에서도 친환경 실천이 작은 봉사활동의 첫걸음”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가정복지과 자원봉사팀(☎839-13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09.11.1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