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함께하여 따뜻한 자매도시 농·특산물 1직원 1품목 팔아주기 운동」펼쳐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함께하여 따뜻한 자매도시 농·특산물 1직원 1품목 팔아주기 운동」펼쳐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756
연락처 02-2627-1104
 

「함께하여 따뜻한 자매도시 농·특산물 1직원 1품목 팔아주기 운동」펼쳐

- 농가 소득에 도움도 주고 자매도시 간 우호도 돈독히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구와 결연을 맺은 자매도시의 농?특산물을 구매하는「함께하여 따뜻한 자매도시 농?특산물 1직원 1품목 팔아주기 운동」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쌀 풍작으로 쌀값 하락에 따른 농민의 시름을 덜어주고 농촌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자매도시 간 우호를 돈독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상남도 남해군의 쌀과 멸치액젓, 강원도 횡성군의 쌀과 야콘, 전라남도 고흥군의 쌀과 유자차를 판매한다.


  금천구는 18일에도 금빛공원에서 자매도시인 충청북도 괴산군, 강원도 횡성군과 손잡고「2009 김장철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괴산군의 절임배추, 무, 젓갈류, 양념류 등 김장재료와 횡성군의 한우를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먹을거리 장터도 함께 열어 농촌과의 교류 및 화합의 장도 마련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농가 소득에 큰 보탬을 주고 최근 경기불황으로 어려운 주민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농산물을 살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매도시와 폭넓은 우호관계를 이어가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농민들과 구민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총무과(☎2627-1027)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09.11.1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