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보건소 「2009 서비스 평가분야」우수구 선정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보건소 「2009 서비스 평가분야」우수구 선정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917
연락처 02-2627-1104
 

금천구 보건소 「2009 서비스 평가분야」우수구 선정

- 친절하고 편리한 보건서비스로 이용자의 만족도 및 이미지 향상에 기여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지난 10월 30일 서울시 25개 자치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한 「보건소 이용자 서비스 만족도 및 이미지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었다.


  평가대상은 2009년 1월부터 6월까지 1차진료, 한방진료, 영유아 예방접종 등의 서비스를 2회 이상 제공받은 이용자와 제공받지 않은 일반시민이며 최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전문조사기관이 각 보건소마다 200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조사 및 방문면접조사를 실시하였다.


  「보건소 이용자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의 질?효율성?이용편의성?이용환경?만족도 등 종합서비스를「일반시민 보건소 이미지 조사」는 신뢰성?공정성?발전가능성?업무처리 유연성?만족도 등 종합이미지를 평가했다.


  그동안 금천구보건소는 이용주민의 서비스 만족도 및 보건소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우선 보건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보건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민들이 필요한 보건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소 운영내용과 소식을 담은 소식지를 매월 발행하여 배부했다.


  보건소 홍보영상물을 제작하여 청사 내 엘리베이터 LCD모니터에 상시 홍보하고 보건소 행사시 상영하였으며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리플릿에 담아 배부?안내했다.


  또한 이용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보건소 민원실에 고객카드를 설치하여 주민의 불편사항을 체크하고 이용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를 하여 불편사항과 제안사항에 대해서 즉각적으로 반영했다.


  친절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보건서비스에 대한 보건소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보건소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지난해에 비해 보건소 이용주민의 만족도와 이미지가 향상되었으며, 보건소 성과평가 서비스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될 수 있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서울시 보건소 평가의 서비스분야에서 우수구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더욱 친절하고 편리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여 ‘살기좋은 명품도시 금천’을 조성하는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보건소(☎2627-2604)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09.11.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