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찾아가는 소설 낭독회 개최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찾아가는 소설 낭독회 개최
배포일 2009-11-04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621
연락처 02-2627-1104
 

찾아가는 소설 낭독회 개최

- 3일과 11일 시각,지적 장애인들을 대상, 성우들의 목소리로 듣는 소설 체험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3일 오후4시 볕바라기 주간보호센터(시흥동 894-26)에서 ‘찾아가는 소설 낭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똑?똑?똑! 장애인 책배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산정보도서관과 연계해 청소년 지적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깊어가는 가을, 전문 성우들의 목소리를 통해 상상력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좋은 책을 소개했다.


  마해송문학상과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석권한 주목받는 젊은 작가 김려령의 청춘소설 ‘완득이’다.


  주요내용은 어려운 환경 속의 사람들을 등장시켜 도시빈민과 결손가정, 외국인 노동자,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성과 사랑, 학교 폭력 문제까지 많은 이야기를 소설 속에 담아 내용은 무겁지만 유쾌하고 담백하게 구성해 문학계는 물론 교사들로부터도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청소년들은 가산정보도서관 ‘책읽어 주는 사람들’ 소속의 남경희외 2명의 낭독 성우의 목소리로 생생하고 재밌게 소설속으로 빠져들었다.


  오는 11일에도 가산정보도서관에서 책읽기가 어려운 시각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은 ‘친절교통 봉사대’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택시 4대로 시각장애인들의 이동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가정복지과 자원봉사팀(☎839-1365)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