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제14회 금천구민상 수상자 선정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제14회 금천구민상 수상자 선정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788
연락처 02-2627-1104
 

제14회 금천구민상 수상자 선정

- 오는 15일 ‘제14회 금천구민의 날’행사에서 시상식 가져 -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밝고 건전한 사회기풍을 진작시키고 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모범구민 및 단체(소속원 포함)에게 표창하는 제14회 금천구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상부문은 5개분야로 지역사회발전부문, 사회봉사부문, 미풍양속부문, 문화부문, 체육부문이다.


  지난 8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오는 15일 ‘제14회 금천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부문별 수상대상자로 선정된 지역사회발전부문에 김재복(가산동, 56세)씨는 2001년부터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장으로 활동하면서 기업인간 교류증진을 통한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경제발전과 금천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천미래장학회 설립 및 발전에 기여해 금천구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섰고,


  사회봉사부문에 호광문(시흥2동, 67세)씨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봉사단체인 양지회 회장과 고문으로 재임하면서 경로잔치와 저소득 틈새계층을 대상으로 쌀 전달과 불우 청소년에게 매년 사랑의 장학금 지급하는 등 이웃에 대한 사랑과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어주며 항상 봉사인의 자세로 몸소 실천하여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었다.


  미풍양속부문에 박연화(시흥4동, 57세)씨는 시아버지가 중풍으로 쓰러져 거동조차 못하시고, 시어머니마저 허리디스크로 인해 몸을 가누지 못해 식사수발과 대소변을 받아내는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시부모를 극진히 봉양하여 효행을 몸소 실천했다.


  문화부문에 한학수(독산2동, 62세)씨는 금천구 예술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주민들에게 가훈 써주기, 입춘대길 써주기, 명언 써주기, 서로 인사하기, 웃음운동 등을 전개하여 이웃과 주위 사람들로부터 덕행과 명망을 높이 사고 있다.


  그러나 체육부문에는 추천?접수자가 한 명밖에 없어 대상자를 선정하지 않았다.


  한인수 금천구청장은 “앞으로도 매년 지역사회발전 등을 위해 헌신 봉사한 모범구민 및 단체를 발굴하여 금천구민상을 시상함으로써 밝고 건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자치행정과(☎2627-1042)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일 2009.10.0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