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치매지원·정신보건센터 열어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치매지원·정신보건센터 열어
배포일 2009-09-30
담당부서 홍보전산과
조회수 1598
연락처 02-2627-1104
 

치매지원·정신보건센터 열어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오는 29일 오후3시 금천구 치매·정신지원센터(독산동 289-5)를 열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인수 금천구청장을 비롯하여 박준식 금천구의회의장, 하권익 중앙대학교병원장, 김성구 순천향대학교병원장, 치매지원센터장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개소식을 축하했다.


  금천구 치매지원센터는 예방에서부터 조기발견.치료.재활.관리 등 진행단계별 적정관리 통합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노인의 건강한 삶을 향상시키고자 지난 5월 20일부터 구(舊) 보건소청사 리모델링을 시작했다.


  5층은 정신보건센터, 6층은 인지건강센터, 7층은 치매지원센터로 나뉘어 운영되며 상담실, 검진실, 처치실, 교육실, 생활실 등의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치매지원센터는 중앙대학교병원과 손잡고 ▲치매예방 ▲치매조기검진 ▲치매등록관리 ▲치매 지역자원 강화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치매예방 프로그램으로 교육책자를 알기 쉽게 제작하여 보급하고, 월1~2회 치매강좌를 개설하며 음악?미술?원예?운동치료 등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매를 예방한다. 치매조기검진은 선별검진, 정밀검진 및 원인확진 3단계로 나누어 검진한다.


  한편 정신보건센터는 순천향대학교와 손잡고 정신질환 예방·치료·사회복귀를 도모할 방침이다.


  정신보건센터에는 정신과 전문의,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들을   배치하여 정신질환자의 발견·등록·의뢰 체계 구축연계,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해소·홍보,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정신질환 예방·상담교육을 통한 정신건강증진사업, 사례관리 등 효율적인 정신질환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강증진과(☎2627-2652)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