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에어컨 있어 폭염 걱정 없어요... 폭염 취약가구 에어컨 지원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에어컨 있어 폭염 걱정 없어요... 폭염 취약가구 에어컨 지원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조회수 84
연락처 02-2627-1363

금천구, 에어컨 있어 폭염 걱정 없어요... 폭염 취약가구 에어컨 지원

 

 - 거동불편, 장애, 질병 등으로 무더위쉼터 이용 어려운 취약계층 50가구 지원

 - 주거환경에 따라 벽걸이 에어컨 또는 창문형 에어컨으로 맞춤형 지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폭염 취약계층 주민들이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 50가구에 에어컨 설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이 냉방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집에만 있을 경우 열사병 등 온열질환의 위험이 크다.

 

 이에 구는 동 주민센터와 함께 현장 확인을 거쳐 거동이 불편하거나 장애 또는 질병 등으로 무더위쉼터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가구를 에어컨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설치 가구의 주거환경에 따라 벽걸이 에어컨 또는 창문형 에어컨 중 선택해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집주인으로부터 벽걸이 에어컨 설치 동의를 받지 못한 임차 가구 또는 이사가 잦은 가구에는 창문형 에어컨을 추천해 설치했다.

 

 구는 7월부터 8월까지 혹서기 동안 지원 가구를 대상으로 에어컨 정상 작동 여부와 안부를 확인하고,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에어컨 지원사업비는 5천만 원으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을 활용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폭염이 길고 강해짐에 따라 이제 냉방용품 사용은 주민의 기본 복지로 인식하고 접근해야 한다”라며, “앞으로 냉방용품 지원을 확대해 취약계층 주민들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02-2627-13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4.06.2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