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맨발 산책하세요 금천구, 안양천 꽃내음 가득한 황톳길 조성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맨발 산책하세요 금천구, 안양천 꽃내음 가득한 황톳길 조성
배포일 2024-06-11
담당부서 치수과
조회수 151
연락처 02-2627-1863

맨발 산책하세요 금천구, 안양천 꽃내음 가득한 황톳길 조성

 

 - 안양천 둔지 다목적광장 인근에 길이 100m, 폭 2~3m 황톳길 조성

 - 금천구청역 주변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접근성 뛰어나

 - 세족장, 벤치 평상 등 구민 휴식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 갖춰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안양천 둔치 다목적광장 인근에 길이 100m, 폭 2~3m의 황톳길을 조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에게 자연 속에서 맨발로 걸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산책로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황톳길을 맨발로 걸으면 혈액순환 개선, 근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각광받고 있다.

 

 구는 안양천 벚나무 그늘 아래 황톳길을 조성했다. 주민들은 맨발로 걸으며 초목이 내뿜는 향기와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고 안양천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봄에는 벚꽃, 개나리를 비롯한 봄꽃을, 여름에는 인근 장미정원에 피어나는 32가지 종류의 장미꽃을,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낙엽 등 계절별로 다른 안양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구는 누구나 편리하게 황톳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과 주민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등받이 의자, 평상 등 휴게공간도 마련했다.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신발 착용, 상처 있는 발로 걷는 행위, 반려동물의 출입은 금지된다. 황톳길은 비가 오면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운영이 중단되고 배수 완료, 황토 보충, 나뭇잎 제거 등 유지관리 후 운영이 재개된다.

 

 한편, 구는 올해 10월 개장을 목표로 만수천 공원, 시흥동 궁도장 입구, 오미 생태공원, 금천체육공원 등 총 4개소에 황톳길 조성 공사를 진행 중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황톳길 조성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챙기면서 풍요로운 여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