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맨발 산책하세요 금천구, 안양천 꽃내음 가득한 황톳길 조성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맨발 산책하세요 금천구, 안양천 꽃내음 가득한 황톳길 조성
담당부서 치수과
조회수 83
연락처 02-2627-1863

맨발 산책하세요 금천구, 안양천 꽃내음 가득한 황톳길 조성

 

 - 안양천 둔지 다목적광장 인근에 길이 100m, 폭 2~3m 황톳길 조성

 - 금천구청역 주변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접근성 뛰어나

 - 세족장, 벤치 평상 등 구민 휴식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 갖춰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안양천 둔치 다목적광장 인근에 길이 100m, 폭 2~3m의 황톳길을 조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에게 자연 속에서 맨발로 걸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산책로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황톳길을 맨발로 걸으면 혈액순환 개선, 근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각광받고 있다.

 

 구는 안양천 벚나무 그늘 아래 황톳길을 조성했다. 주민들은 맨발로 걸으며 초목이 내뿜는 향기와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고 안양천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봄에는 벚꽃, 개나리를 비롯한 봄꽃을, 여름에는 인근 장미정원에 피어나는 32가지 종류의 장미꽃을,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낙엽 등 계절별로 다른 안양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구는 누구나 편리하게 황톳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과 주민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등받이 의자, 평상 등 휴게공간도 마련했다.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신발 착용, 상처 있는 발로 걷는 행위, 반려동물의 출입은 금지된다. 황톳길은 비가 오면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운영이 중단되고 배수 완료, 황토 보충, 나뭇잎 제거 등 유지관리 후 운영이 재개된다.

 

 한편, 구는 올해 10월 개장을 목표로 만수천 공원, 시흥동 궁도장 입구, 오미 생태공원, 금천체육공원 등 총 4개소에 황톳길 조성 공사를 진행 중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황톳길 조성을 통해 많은 구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챙기면서 풍요로운 여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접수일 2024.06.11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