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CCTV 관제요원, 방화 용의자 현장 검거에 ‘결정적 역할’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CCTV 관제요원, 방화 용의자 현장 검거에 ‘결정적 역할’
담당부서 주민안전과
조회수 247
연락처 02-2627-1904

금천구 CCTV 관제요원, 방화 용의자 현장 검거에 ‘결정적 역할’

 

- 실시간 CCTV 모니터링으로 방화 용의자 검거에 결정적 역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U통합운영센터 관제요원이 신속한 CCTV 모니터링으로 주택가 방화 용의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3월 16일 새벽 2시 50분경 10대 남성 1명이 시흥동 주택가 골목에 놓인 손수레 위 종이박스 더미에 불을 붙이고 도주했다.

 

 모니터링을 통해 방화 현장을 포착한 관제요원들은 즉시 112에 신고했고, 방화 용의자를 추적해 주거지를 파악한 후 신속히 순찰차에 전달, 출동 경찰관이 용의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자칫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지만, 근무자의 신속한 대처와 소방서, 경찰서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고 추가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금천경찰서(서장 최진태)는 신속한 모니터링으로 용의자 검거에 기여한 관제요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금천구 U통합운영센터는 지난 2월에도 실종된 치매 어르신을 발견해 가족에게 인계하고, 음주자로 추정되는 사람의 차량 운전을 신고해 음주운전자 검거에 기여하는 등 주민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는 학교 주변, 공원, 우범지역 등 783곳에 방범 등 다목적용 CCTV 2,653대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모니터링과 관계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통해 범죄와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민안전과 U통합운영팀(☏02-2627-190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4.10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