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 세금·민원서류,“카드 한 장”이면 충분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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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포일 | 2010-12-16 |
담당부서 | 기획홍보과 |
조회수 | 982 |
연락처 | 02-2627-1085 |
세금·민원서류,“카드 한 장”이면 충분하다! - 금천구, 13일부터 17일까지 유통관련업소대상 야간 지도점검 실시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구청이나 동주민센터에 방문한 민원인이 수수료 지불시 잔돈이 부족해 만원 지폐 한 장을 꺼내고 잔돈을 거슬러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모든 민원부서에 카드단말기 설치로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카드단말기 설치 결과, 민원인들은 등·초본, 주민증 재발급 수수료 지불 시 가장 카드를 많이 이용하였으며 특히 대량의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법인사업자의 경우 몇 만원가량의 수수료를 법인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최근 물품 구매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신용카드사의 포인트로 서울시 ETAX(http://etax.seoul.go.kr)에서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되어 행정업무에 대한 카드 활용의 폭이 넓어졌다.
서울시 ETAX(http://etax.seoul.go.kr)에서 세금 납부 시 국민·신한·비씨·외환·하나SK·농협NH·씨티카드 등 7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카드포인트 세금납부는 카드사 세금 결제 창에서 납세자가 직접 잔액 포인트를 확인하고 포인트 세금납부를 체크하면 1포인트 당 1원으로 계산되어 결제 처리되며, 세금에 비해 잔액 포인트가 적을 경우, 포인트로 우선 차감되고 부족한 액수는 신용카드로 결제되어 카드대금으로 청구된다.
구 관계자는 “카드사용이 일반화되어 모든 행정서비스에도 카드사용 이 일반화되어야한다.”며 “이제 민원인들이 카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세금납부나 민원서류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세무1과(☎2627-1222)로 문의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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