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건강

자주묻는질문

  1. 복지/건강
  2. 통통복지콜센터
  3. 자주묻는질문
(장애인복지)장애인등록 후 복지카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조회수,내용,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장애인복지)장애인등록 후 복지카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작성자 김종민
조회수 333

♦문의
장애인등록 후 복지카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답변
보통 4주 정도 걸리며 희망하시는 주소지로 배송해 드립니다

신규발급 : 장애인등록시 발급 신청됨 (20일~30일 소요)

재발급 (약 2주가량 소요)
- 본인 : 신분증, 통장 사본(필요시)
- 대리인 : 대리인 신분증, 신청자 복지카드(분실인 경우 제외), 신청자 도장, 통장사본(필요시)
혹시 신용카드 체크 겸용 카드 이면, 통장 번호 입력을 해야 하므로 통장 지참
체크카드는 우체국, 신한은행 통장만 가능하고
신용카드는 모든 은행 통장 가능
신용, 체크카드 겸용이면 카드 수령 후 신한카드 1544-7000로 사용등록 후 사용, 신분확인용 이면 등록없이 그냥 사용하면 됨
장애인등록증 신청대상
- 복지카드를 신용카드형태로 신규신청하는 경우 : 장애인본인이 직접 신청
- 복지카드를 신용카드형태로 재발급 신청하는 경우 : 대리신청가능
- 복지카드를 직불카드의 형태로 신규신청 및 재발급하는 경우 : 대리신청가능
대리신청가능범위 : 장애인등록시 대리신청범위와 동일
작성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 담당자 강보배
  • 전화번호 02-2627-2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