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신입생 입학준비금 타 시·도로 진학해도 드립니다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신입생 입학준비금 타 시·도로 진학해도 드립니다
배포일 2024-07-05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조회수 67
연락처 02-2627-1195

금천구, 신입생 입학준비금 타 시·도로 진학해도 드립니다

 

- ‘금천구 입학준비금 지원사업’으로 사각지대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 금천구 주민 중 입학준비금을 지원받지 못한 타 시·도 학교 입학생 대상

- 초등학교 20만 원, 중·고등학교 30만 원 지급, 학습용 도서 등 구입 가능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서울시 외 타 시·도에 소재하는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한 금천구 신입생 중 입학준비금을 지원받지 못한 학생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서울시 소재 학교에서 입학한 초·중·고등학생들은 모두 연초에 입학준비금을 지원받았다. 하지만 서울시 외 타 시·도 학교는 입학준비금을 지원하지 않아 혜택을 받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추진한다.

 

 ‘입학준비금’은 신입생에게 필요한 교복, 학습용 도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지원금이다. 초등학생에게는 20만 원, 중·고등학생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제로페이 상품권이 지급된다.

 

 지원대상은 금천구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또는 금천구를 체류지로 정한 외국인으로서 올해 서울시 외 타 시·도 학교에 입학한 학생이다. 단, 이 중 입학준비금과 같은 성격의 지원금을 이미 받은 학생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8월 30일까지이고 금천구청 누리집 ‘금천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주민등록지와 중복지원 여부 등 자격요건을 확인한 후 10월 중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준비한 사업에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금천구 맞춤형 교육 정책을 적극 도입해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11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