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소개

소장인사말

  1. 보건소소개
  2. 소장인사말

보건소 홈페이지는 금천구민의 광장입니다.

안녕하세요! 금천구 보건소장 소예경입니다.

금천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구 보건소에서는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함은 물론 사후적 관리 중심의 시책에서 탈피하여 구민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서비스로 4차 산업시대에 맞는 보건소 면모를 갖추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금천구보건소 전경 사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가호호 방문해서 돌보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방문 간호 사업'을 비롯하여, 보건소 방문 시 원스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보건소 민원실을 '금천건강관리센터'로 만들었습니다. 금천건강관리센터는 대사증후군센터와 금연클리닉, 건강검진, 1차 진료실을 하나로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예방관리에 중점을 두기에 의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별 생활 습관과 건강상태를 기반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건소 홈페이지는 구민 여러분의 광장입니다. 우리구 홈페이지가 구민 여러분께서 쉽게 이용하고 필요한 정보가 제공되는 그런 홈페이지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 이용 시 불편하시거나 개선사항 및 유익한 정보가 있을 시 의견을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보건소 전 직원은 항상 여러분 가까이에서 구민을 위한 보건행정을 꾸준히 개선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금천구 주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 담당자 강선주
  • 전화번호 02-2627-2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