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금천구, “충치균 물리치러 치카치카 모험 떠나요”... 아동 대상 구강관리 교육 진행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충치균 물리치러 치카치카 모험 떠나요”... 아동 대상 구강관리 교육 진행
배포일 2025-06-12
담당부서 의약과
조회수 46
연락처 02-2627-2854

금천구, “충치균 물리치러 치카치카 모험 떠나요”... 아동 대상 구강관리 교육 진행

 

 - 11일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영유아 1천여 명 대상 구강인형극 개최

 - 뮤지컬 공연으로 어린이가 쉽고 재미있게 구강관리법 숙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일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영유아 1천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 인형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연은 6월 9일 ‘제80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배우고, 스스로 올바른 양치를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음악, 율동으로 구성된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연 ‘얼음별 치카와 지구별 양치대장’은 달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주인공 아치가 지구별 양치대장 치카의 도움으로 충치균 뮤탄스의 공격을 물리친다는 내용을 다뤘다. 

 

 공연에 앞서 신나는 음악과 함께 마술과 만화 영화 레이저쇼가 진행돼 아동들의 흥미를 높였다. 또한 인형극을 관람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출연 캐릭터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촬영 공간을 마련하고, 기념품으로 어린이용 멜빵 가방(슬링백)도 함께 제공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아동은 "주인공 치카가 알려준 양치법을 따라해 충치균을 막고 치아 건강을 지키고 싶다"라고 관람 소감을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평생의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유아기에 구강인형극이 올바른 구강 관리법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건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영구치를 잘 관리해서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구’를 따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의약과(☏02-2627-285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