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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천 방향 대교와의 연결 문제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교통 안양천 방향 대교와의 연결 문제
작성자 : 가산동 주민 작성일 : 조회수 :0
현황 및 문제점 1. 수출의 다리-철산대교
- 수출의 다리를 건너디지털3단지 사거리 방향의 통행 문제 심각 : 편도 2차로인 수출의 다리를 건너 18111버스정류장으로 정차 및 출발하려는 버스들과 일반차량들과의 교차로 인해 심각한 문제 발생
- 현재 입체 교차로 형태의 철산대교 진입에 따라 18111버스정류장에 정차한 버스가 다시 철산대교로 집입할 때 서부간선도로로 진입하는 차선으로 인해 진입이 어렵고 교통체증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수 밖에 없는 구조
2. 철산동/하안동 재개발 재건축에 따른 인구 및 차량 증가로 현교량 체계로는 교통문제 해결 어려움
개선방향 - 현재 계획중인 서부간선도로 일반도로화 공사에 있어 출퇴근 교통량을 감안하여 안양천변을 활용하고 친환경공간의 면적을 줄이면서 일반도로의 차선을 더 확충(2차선=>3차선) ==> 디지털단지 특성상 교통체증의 문제 해결이 더 중요
- 대교 방향의 입체 교차로를 광명대교 뿐만 아니라 철산대교 부분도 평면교차로로 전환(설명회 미참석자로 설명회 자료상에는 광명대교만 명시되어 있음, 이 의견은 설명회 자료만 보고 내는 의견임), 광명대교는 그나마 현재 진입 차선이 3차선이지만 더 복잡한 철산대교는 2차선임
- 추가 대교 또는 지하도로 신설에 대해서 광명시와 협의(최소 2개의 교량 증설 필요, 평면교차로)
기대효과 -시간에 따라 단지 진출입 차량과 서부간선도로 진출입 차량의 변화가 있으나 현재 구조에서는 원활한 순환이 어려움, 지상전철로 인한 한계가 있으나 교량 진입부의 평면화와 계획중인 친환경공간을 축소함으로써 더 나은 교통 순환이 기대됨
소요예산 기존 일반도로화 예산에서 변경에 따른 비용 계산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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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 결과 투표중단
검토의견 안녕하세요? 금천구 정책제안담당 김예진입니다.

우리 구 교통행정과에 문의한 결과, 귀하께서 제안주신 사항은

'금천구 제안제도 운영조례 제2조(정의) 바목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에 해당하여(경찰서 소관 업무) 추가 검토 없이 비제안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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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02-2627-1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