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합니다

금천의 새로운 변화를 이루겠습니다.

모두의 제안방

  1. 소통합니다
  2. 모두의 제안방

제안내용

카톡으로 대기하는 편리한 민원시스템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일반행정 카톡으로 대기하는 편리한 민원시스템
작성자 : 기타지역 주민 작성일 : 조회수 :0
현황 및 문제점 ∙ 구청 또는 민원센터 내 민원업무를 위해 자동발급기를 통해 접수번호가 찍힌 번호표 배부
. 민원실이 협소하거나 대기인원이 많을 경우 장시가 대기가 불가피하고 좌석도 부족하게 됨
개선방향 ∙ 민원인이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을 통해서 대기번호를 알림으로 확인
∙ 카카오톡 미사용자 문자메시지 대체, 핸드폰이 없을 경우 키오스크에서 종이 번호표 발행 병행
기대효과 ∙ 민원인들의 효과적인 대기시간 활용 가능하고 편리성 증대
∙ 민원실 대기 공간 부족 해소
소요예산 .
첨부파일

제안상태

  1. 01 투표대기
  2. 02 구민투표
  3. 03 실무부서 검토
  4. 04 채택
  5. 05 실현완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2627-1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