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제안방
제안내용
교통
안양천 방향 대교와의 연결 문제
|
|
현황 및 문제점 | 1. 수출의 다리-철산대교
- 수출의 다리를 건너디지털3단지 사거리 방향의 통행 문제 심각 : 편도 2차로인 수출의 다리를 건너 18111버스정류장으로 정차 및 출발하려는 버스들과 일반차량들과의 교차로 인해 심각한 문제 발생 - 현재 입체 교차로 형태의 철산대교 진입에 따라 18111버스정류장에 정차한 버스가 다시 철산대교로 집입할 때 서부간선도로로 진입하는 차선으로 인해 진입이 어렵고 교통체증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수 밖에 없는 구조 2. 철산동/하안동 재개발 재건축에 따른 인구 및 차량 증가로 현교량 체계로는 교통문제 해결 어려움 |
---|---|
개선방향 | - 현재 계획중인 서부간선도로 일반도로화 공사에 있어 출퇴근 교통량을 감안하여 안양천변을 활용하고 친환경공간의 면적을 줄이면서 일반도로의 차선을 더 확충(2차선=>3차선) ==> 디지털단지 특성상 교통체증의 문제 해결이 더 중요
- 대교 방향의 입체 교차로를 광명대교 뿐만 아니라 철산대교 부분도 평면교차로로 전환(설명회 미참석자로 설명회 자료상에는 광명대교만 명시되어 있음, 이 의견은 설명회 자료만 보고 내는 의견임), 광명대교는 그나마 현재 진입 차선이 3차선이지만 더 복잡한 철산대교는 2차선임 - 추가 대교 또는 지하도로 신설에 대해서 광명시와 협의(최소 2개의 교량 증설 필요, 평면교차로) |
기대효과 | -시간에 따라 단지 진출입 차량과 서부간선도로 진출입 차량의 변화가 있으나 현재 구조에서는 원활한 순환이 어려움, 지상전철로 인한 한계가 있으나 교량 진입부의 평면화와 계획중인 친환경공간을 축소함으로써 더 나은 교통 순환이 기대됨 |
소요예산 | 기존 일반도로화 예산에서 변경에 따른 비용 계산 필요 |
첨부파일 |
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기간 | ~ |
---|---|
추천수 |
제안상태
- 01 투표대기
- 02 구민투표
- 03 실무부서 검토
- 04 채택
- 05 실현완료
실무부서 검토내용
담당부서 | |
---|---|
담당자 | |
검토 결과 | 투표중단 |
검토의견 |
안녕하세요? 금천구 정책제안담당 김예진입니다. 우리 구 교통행정과에 문의한 결과, 귀하께서 제안주신 사항은 '금천구 제안제도 운영조례 제2조(정의) 바목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에 해당하여(경찰서 소관 업무) 추가 검토 없이 비제안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총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