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제안 참여하기

  1. 열린구민제안방
  2. 구민제안 참여하기

제안내용

코로나19 오버컴 챌린지(이겨내기,극복하기) COVID19 Overcome challenge!!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코로나19 코로나19 오버컴 챌린지(이겨내기,극복하기) COVID19 Overcome challenge!!
작성자 : 독산4동 주민 작성일 : 조회수 :0
현황 및 문제점 4월2일 현재 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확진자 9976명 사망자 173명 으로서 엄청난 사회적 문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발생한지 대략 3개월이 지나면서 국민들도 지쳐 있는 상황이고,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관대해 지고 포기한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독산동 먹자골목 시흥동 먹자골목만 해도 마스크도 안한 청년들이 많습니다.
이들에게 지속적인 경각심을 심어주며, 또한 구민들 모두에게 안전 수칙을 스스로 지킬수 있는 모티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 됩니다.
개선방향 -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을 이용한 코로나 오버컴 챌린지 - COVID19 Overcome challenge!!
현재 우리삶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극복하고 있는 모습을 인스타그램또는 페이스북에 업로드 한다

예)
- 코로나 극복하기 홈트레이닝 모습
- 기간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영상 또는 사진
- 생활 안전 수칙 (손 씻기, 얼굴 만지지 않기, 기침 옷으로 가리고 하기 등)

(릴레이 형태)
업로드 후에 금천구에 살고 있는 또는 다른 지역에 살고 있는 3명에게 지명하여 점차 그 인원을 늘릴 수 있는 시작점을 만들어 낸다.
이 글이 해시태그가 된 상태로 업로드가 된다면 개당100 원또는 1000원 씩 적립 되어 코로나바이러스상황에 대한 지원금 또는 후원금으로 만들어 진다면 국민들에게는 더욱 더 동기부여가 될 것 이라고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이것의 모티브는 얼마전 인스타그램에서 유행했던 모티바핑크챌린지라고 하여 1KM 이상 달리기 또는 운동하는 영상 사진을 업로드 하게 되면 대한암협회에서 만원씩 기부된다는 글들이 속속히 등록되며, 유방암에 관심도 없던 국민들에게 동기부여가 된 사례가 있다.


해시태그 3가지 올리기
#힘내자대한민국 #코로나오버컴챌린지 #금천구코로나이겨내기챌린지 등
기대효과 기대 효과

- 청년에게 경각심을 부각하여 코로나로서 안전한 생활 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선동한다
- 전국민 안전수칙 리마인드
- SNS 업로드로 하나의 의미를 부여한다.
- 국민, 구민으로서의 아이디어 창출

젊은 청년들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청년들 본인들이 안전하다고 하여 다른 사람에게 큰 피해가 갈 수 있습니다.
이겨낼 수 있습니다! 지금 너무나 힘든시기 모두 다같이 한마음으로 이겨내길 바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금천구 화이팅!

-집에서 재택근무중인 청년1인^^- #힘내자대한민국 #코로나오버컴챌린지 #금천구코로나이겨내기챌린지
소요예산 미정
첨부파일

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결과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투표기간 ~
추천수
미채택사유

제안상태

  1. 01 투표대기
  2. 02 구민투표
  3. 04 미채택

실무부서 검토내용

실무부서 검토내용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담당자
검토 결과 채택불가
검토의견 [굿바이 코로나19] 제안공모

응원하기.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담당자 이주영
  • 전화번호 02-2627-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