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제안 참여하기

  1. 열린구민제안방
  2. 구민제안 참여하기

제안내용

버스정류소 부스 설치와 냉난방 시설 설치 요청 건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버스정류소 부스 설치와 냉난방 시설 설치 요청 건
작성자 : 독산3동 주민 작성일 : 조회수 :0
현황 및 문제점 타 지역에 사례를 보면, 경기도 지역도 마찬가지고 몇 해 전부터 버스정류소 냉난방 설치를 해오고 있습니다. 인근 지역에서 거주하다가 금천구로 이사왔는데, 아주 먼 지방처럼 개발도 안되었고 복지가 충분하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중국교포들도 많이 살고 있고 등등 안전장치나 국민들 교통 이용시 편리하고 따뜻하게 냉-난방 설치를 신속하고 강력하게 추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집주변 공원도 재정립하면서 완공기간을 맞추지 못하는 등 헛점이 많이 보이는 지역임을 보여줍니다. 다른 지역보다 더 주민을 위한 일들에 발빠르게 앞장서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개선방향 모든 버스 정류소에 안전 부스 설치와 냉-난방 설비 설치를 요청합니다.
기대효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 특히 노약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소요예산 1억이상
첨부파일

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결과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투표기간 ~
추천수

제안상태

  1. 01 투표대기
  2. 02 구민투표
  3. 03 실무부서 검토
  4. 04 장기검토
  5. 05 실현완료

실무부서 검토내용

실무부서 검토내용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당자 장수희
검토 결과 장기검토
검토의견 안녕하십니까?
평소 구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사항에 대하여 소관부서의 검토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검토부서 : 교통행정과

검토사항 :

○ 시내버스 정류소의 경우 서울시 버스정책과에서 소관하여 관리하고 있기에 서울시에 문의 가능한 점 우선 안내드립니다.

○ 우리 구에서 관리하고 있는 마을버스 정류소의 경우 대부분 협소한 보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류소 부스 설치를 위한 4m 이상 충분한 보도폭이 확보되어 있지 않아 설치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충분한 보도폭이 확보되어 부스 설치가 가능한 마을버스 정류소에 설치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만 해당 사업은 많은 설치 비용과 유지관리비를 고려해야 하므로 예산 확보 등 중장기적 검토가 필요한 사안임을 알려드립니다.


<교통행정과 장수희 02-2627-1729>

위와 같은 사유로 귀하의 제안이 즉시 채택이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구정발전을 위해 올려주시는 참신한 제안들을 소중히 모아
좋은 정책과 제도를 개발하는 밑거름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하기.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담당자 이주영
  • 전화번호 02-2627-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