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청소년 뮤지컬 프로젝트 광복 80주년 기념 ‘영웅’ 개최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청소년 뮤지컬 프로젝트 광복 80주년 기념 ‘영웅’ 개최
배포일 2025-02-19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201
연락처 02-2627-1446

금천구 청소년 뮤지컬 프로젝트 광복 80주년 기념 ‘영웅’ 개최

 

 - 2월 27일, 28일 양일간 오후 7시 금나래아트홀에서 공연

 - 항일 독립 영웅 안중근 의사의 삶과 동지들의 숭고한 사명 주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청소년 뮤지컬 프로젝트 ‘영웅’을 2월 27일, 28일 양일간 금나래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청소년들이 뮤지컬을 통해 협력과 소통을 배우고, 예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뮤지컬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땀 흘려 연습하는 과정 끝에 무대에서 사람들에게 박수로 격려받는 경험은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금천구 뮤지컬 프로젝트에서는 2014년 레미제라블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 10년간 수많은 청소년이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쳤다. 특히,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기획된 ‘영웅’이 무대에 오른다.

 

 구는 지난해 11월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해 관내 중고등학생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3개월간 연기, 노래, 안무 등 200시간 이상의 연습을 거쳐 주민들에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2월 27일과 28일 오후 7시에 개최된다. 관람을 원하는 주민은 공연 당일 오후 5시 30분까지 금나래아트홀에 도착해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고, 전석 무료이다.

 

 뮤지컬 ‘영웅’은 대한 의군 참모 중장 안중근 의사와 동지들의 독립 의지를 담은 작품으로, 아름다운 뮤지컬 넘버와 다채로운 앙상블 연기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한편, 오는 2월 22일 토요일 오후 4시와 7시에는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지역 주민이 준비한 창작 뮤지컬 ‘격쟁을 허하라’ 공연도 준비돼 있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전화로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많은 열정과 노력을 기울인 만큼, 무대에서 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뮤지컬을 포함한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서남권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금천뮤지컬센터(☏02-2627-144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