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금천에코센터 전시물 새 단장 마치고 재개관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금천에코센터 전시물 새 단장 마치고 재개관
담당부서 환경과
조회수 244
연락처 02-2627-1503

금천구, 금천에코센터 전시물 새 단장 마치고 재개관

 

- 5월 25일 금천에코센터 재개관식 개최

- 기후변화대응을 주제로 한 전시․체험 시설로 새 단장

-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활용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에코센터 전시물 새 단장을 마치고 5월 25일 재개관식을 개최했다.

 

 금천에코센터는 2013년 조성된 이후 기후환경 교육 공간으로 활발히 운영됐으나 10년 동안 시설 및 전시물이 노후화되어 보강 공사와 함께 현재의 정책에 맞는 새로운 내용으로 재정비가 필요했다.

 

 이에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전시·체험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난해 10월부터 개선 작업을 진행해 공간별 주제에 따른 시설물 설치를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금천에코센터는 △ 에너지 저감 기술이 집약된 미니 모델하우스 ‘나래의 에코하우스’ △ 탄소중립의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하고 미래를 고민해보는 공간 ‘기후변화 탄소중립존’ △ 우리 삶과 밀접한 것들을 탄소중립이란 주제로 다양하게 풀어낸 체험 공간 ‘탄소중립 체험 계단’ 등으로 구성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금천에코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구민과 함께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환경과(☏02-2627-15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5.2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