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라운드 라운드 라운드: 금천구’ 전시 개최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라운드 라운드 라운드: 금천구’ 전시 개최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조회수 266
연락처 02-8891-1025

‘라운드 라운드 라운드: 금천구’ 전시 개최


- 11월 12일(금)까지 전용 홈페이지와 빈집프로젝트1가(家)에서 진행
- 시각예술 작품 중심으로 금천구의 역사와 지역민의 삶의 이야기 조망


 금천문화재단(이사장 김두성)은 11월 12일(금)까지 2,000년대 이후 금천구 예술의 흐름을 시각예술을 중심으로 조사해보는 프로젝트 ‘2021 아케이드 금천: 도시예술 리서치’의 결과 전시 ‘라운드 라운드 라운드: 금천구(Round-Round-Round : GEUMCHEON-GU)’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시각예술 작품을 통해 금천구의 역사와 지역민의 이야기를 조망해 보는 사업으로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된 조사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전시다. 총 27인의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에서는 주민들이 토피아(TOPIA)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스스로 돌아다니며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가상의 금천을 탐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시 기간 중 누구나 전용 홈페이지(www.round-gc.kr)에 접속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오프라인 전시는 빈집프로젝트1가(家)(독산동 977-8 1층)에서 진행된다. 빈집프로젝트1가(家)는 가상의 금천과 현실의 금천을 매개하는 거점 공간으로, 방문하는 관객들은 프로젝트가 진행된 흔적과 전시 밖의 이야기가 연출된 기획자의 방을 체험해볼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주중 오후 1시부터 6시까지이며, 주말은 휴관한다.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gcfac.or.kr)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화사업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예술가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금천구의 역사와 삶의 이야기들을 따라가 보며, 금천구만의 지역문화를 살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70-8891-102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1.11.0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