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1. 우리금천
  2. 금천소식
  3. 보도자료
금천구, G밸리 데이터센터 화재 대비 민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상세보기 - 제목,배포일,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G밸리 데이터센터 화재 대비 민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배포일 2025-06-10
담당부서 주민안전과
조회수 31
연락처 02-2627-2945

금천구, G밸리 데이터센터 화재 대비 민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 9일 SK브로드밴드 가산데이터센터 대형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 실시

 - 금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연계해 민관 합동점검 추진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9일 SK브로드밴드 가산데이터센터에서 화재 등 대형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민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는 대규모 업무지구이자 유동 인구가 많은 G밸리 내 데이터센터의 화재 위험 요인을 관리해, 대규모 재난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합동 안전점검을 추진했다. 

 

 금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화재 예방 시스템과 대형 화재에 대비한 소화 시스템 등을 구축했는지를 확인했다. 센터 내 가스실, 전기실, 펌프실, 방재실 등을 차례로 점검했다.

 

 가스 소화 시스템, 방화문 정상 설치 여부, 화재 감지기 설비, 스프링클러와 옥내 소화전 펌프 및 소화수조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옥내 전기, 기계, 방재 등에 대한 모니터링 환경을 확인했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보수 또는 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시설 관리주체가 조치 후 구에서 지속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화재 등 재난이 발생했을 때 소화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될 수 있게 평소에 철저히 대비하고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주요 기반 시설과 대규모 업무지구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매월 안전점검의 날을 시행하고,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생활안전 위해 요소 자율순찰, 안전사고 예방 홍보 등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주민안전과(☏02-2627-29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전화번호 02-2627-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