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소개

의약게시판

[약국]약사법 관련 안내-의약품 가격표시제 등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등록일,내용,조회수,파일 정보 제공
제목 [약국]약사법 관련 안내-의약품 가격표시제 등
작성자 김은정
등록일 2020.07.07

의약품등의 유통 체계 확립과 판매 질서 유지를 위한 약사법규 및 의약품 가격표시제 등 관련 규정을

안내드리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 요 내 용 >

의약품등의 판매 질서를 위한 준수사항

    - 매점매석(買占賣惜) 등 시장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약국의 명칭 등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나 의약품의 조제판매 제한을 넘어서는 행위를 금지하는 등 의약품 유통관리 및 판매질서 유지와 관련한 사항으로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사항

의약품 가격표시제 실시요령

   - 약국개설자 등 소비자에게 직접 의약품을 판매하는 자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의약품의 가격을 의약품의 용기나 포장에 적어야 한다.

   - "판매가격"이라 함은 의약품을 일반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실제가격을 말한다.

   - 가격표시 의무자는 매장크기에 관계없이 판매가격 표시를 하지 아니하고 판매하거나 판매의 목적으로 의약품을 진열·전시하여서는 아니된다.

   - 가격표시 방법

    판매가격이 변경된 경우에는 기존의 가격표시가 보이지 않도록 표시하여야 한다.

    판매가격은 개별상품에 스티카 등을 부착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종합가격표, 진열대 등에 일괄하여 표시하는 등 소비자가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판매가격을 별도로 표시할 수 있다.

      1. 동일한 개별상품을 묶음으로 판매하는 경우(, 개별상품은 개봉하여 판매할 수 없는 단위에 한한다.)

      2. 제품의 표시면적이 협소하여 판매가격을 표시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3. 개개점포의 업태나 내부 진열상태 등에 따라 개별상품에 판매가격을 표시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붙임 : 관련 법령 1부 끝.

조회수 1782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의약과
  • 담당자 천성권
  • 전화번호 02-2627-2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