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제안 참여하기

  1. 열린구민제안방
  2. 구민제안 참여하기

제안내용

금천구청역 철길육교옆에 엘리베이터 설치 부탁드립니다.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사회복지 금천구청역 철길육교옆에 엘리베이터 설치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독산2동 주민 작성일 : 조회수 :0
현황 및 문제점 https://cafe.naver.com/4543113

4월 23일 <금천구 주민모임>이라는 카페에 글을 올린바있습니다.
1200명이 넘는 구민들이 글을 읽어 주셨고, 26분의 지지(?)도 받았습니다.

4월23일 금천구청역 앞을 지나가다가 장애인분들께서 <이동권 보장>을 주장하시는 모습을 봤습니다. 비장애인이기에 저는 전혀 모르고 살았던 사실이지만, 그분들의 주장을 듣고 나서 보니 엘리베이터도 없는 그 경사로 길을 따라서 "해피워킹길"을 가야 한다는 사실에 경악을 넘어서 분노까지 했습니다. 금천구 밴드에 보니 구청측에서는 '한신아파트 쪽으로 돌아서 가라'라고 하셨다는데, 이 글을 읽고 계시는 해당 공무원께서는 본인이 휠체어 이용 장애인 이시라면, 정말로 매번 그렇게 다니실 수 있으십니까?
가끔 뉴스에 나오는거 보면, '우리 아파트에 있는 길을 외부인이 다닐 수 없게 막고, 필요하면 빙 돌아서 가라'라고 아파트 주민들의 갑질이라는 기사가 나오는데, 그러면 이건 구청측의 갑질이신지요?
많은걸 바라지는 않겠습니다.
장애인의 입장에서 모든 시설물들을 <무장애>상태로 만들어 주시면, 그것이 최상의 선택이기는 하겠지만, 그렇게까지 바라지는 않더래도 적어도 금천구청이 장애인들을 위해서 해 줄 수 있는 만큼의 무장애시설을 설치 해 주시길 바랍니다.
선거철에만 장애인들도 내 가족, 내 이웃이라는 구호 외치지 마시고, 평소에 그분들이 필요로 하는것이 무엇인지 귀 기울여 경청해 주시는 금천구가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개선방향 그 철길육교에 있는 경사로는 자전거 뿐만 아니라 유모차 조차도 올라가기 힘든 길입니다.
지금이라도 유모차를 끌고 그 경사로 이용 한번만 해주세요.
유모차의 경우 뒤에서 밀어줘야 하는데, 미는 사람이 먼저 미끄러져서 다치고, 유모차는 뒤집어 질것입니다.

경사로의 경사를 낮출 수 없다면, 엘리베이터의 설치를 부탁드립니다.
보여주기 식의 (우리는 경사로를 갖췄다라는 생색내기가 아닌)사용할 수 있는 시설물을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언젠가는 금천구청역도(옛날의 시흥역이 발전한 모습이기는 하지만...)시골역 모습에서 벗어나 다시 지을거라는거 알고는 있지만, 그때까지 휠체어 이용장애인들이 마냥 기다릴수는 없습니다.
복지를 생각하는 금천구라면, 내일 하루만 쓰고 말지라도 장애인분들의 이동권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계시다는 모습을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기대효과 지금의 경사로는 무용지물입니다.
비장애인 남성들도 그 경사로를 이용하여 자전거를 끌고 올라가거나, 끌고 내려오는데 무척 힘이든다고 합니다. (카페에 올린 제 게시물에 달린 댓글 참조바랍니다.)
엘리베이터 설치후 기대효과
1. 휠체어 이용장애인의 편리한 이용 : 기본적인 인간의 권리실현
2. 유모차를 사용하는 가족들의 편리한 이용
3. 노인분들의 편리한 이용
4. 자전거를 이용하는 영유아들의 편리한 이용
5. 장애인분들의 주장이 받아들여졌다라는 자긍심과 주민의식 고취
소요예산 엘리베이터 설치에 들어가는 금액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금천구민들의 생활속 편리를 위해서 설치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결과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투표기간 ~
추천수

제안상태

  1. 01 투표대기
  2. 02 구민투표
  3. 03 실무부서 검토
  4. 04 채택
  5. 05 실현완료

실무부서 검토내용

실무부서 검토내용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담당자
검토 결과 투표중단
검토의견 구정 발전을 위해 구민제안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 인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출해 주신 제안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제안제도 운영 조례」 제2조 "바. 서울특별시 금천구(이하 “구”라 한다)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에 해당 되어 비제안 처리됩니다.

철도역 및 철도 출입통로는 철도시설로 금천구청역 철길육교에 엘리베이터 설치 건은 한국철도공사에서 답변드릴 수 있는 내용이어서 죄송 스럽지만 투표중단 후 비제안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구는 향후 금천구청역 복합역사 개발 시 편의시설(E/V, 에스컬레이터 등) 규모 기능 확대 및 철도 출입통로(보도육교+플랫폼+출입구) 신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신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귀하의 의견은 구정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 입니다.

응원하기.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담당자 이주영
  • 전화번호 02-2627-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