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제안 참여하기

  1. 열린구민제안방
  2. 구민제안 참여하기

제안내용

공영주차장을 만들어주세요 상세보기 - 제안,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향, 기대효과, 소요예산, 첨부파일 정보 제공
교통 공영주차장을 만들어주세요
작성자 : 시흥1동 주민 작성일 : 조회수 :19 투표기간 : 2023-06-09 ~ 2023-06-30
현황 및 문제점 안녕하세요! 존경하는 구청장님

현재 시흥대로 63길은 금천구청으로 가는 길목중 가장 유동인구가 많고 상인들이 많은 금천구 대표적인 먹자골목중 한구역입니다. 저희부모님도 장사하고 계십니다
근데 공영주차장이없어 손님들이 돌아가기 일쑤이고 가게앞에 밥먹으러고 잠시주차하여도 주차과태료 떼인게 수도없이 많습니다.
개선방향 현재 금천구청앞에있는 공사전인 부지를 임시 공영주차장을 활용할수있는 방법이있고 또는 공영주차장을 신설하면 좋겠습니다.
기대효과 공영주차장을 신설하여 주민주차문자 해결 및 상인들도 주차문제를 해결하여 소득증가 및 유동인구증가할수있고 또 금천구에서 진행하는 천리단길도 수요없인 성공할수가 없듯이 천리단길 조성또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됩니다.
소요예산 0
첨부파일

10표 이상의 공감을 얻어야 실무부서 검토가 진행됩니다.

투표결과

투표결과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투표기간 2023-06-09 ~ 2023-06-30
추천수
미채택사유

제안상태

  1. 01 투표대기
  2. 02 구민투표
  3. 04 미채택

실무부서 검토내용

실무부서 검토내용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주차관리과
담당자 김광훈
검토 결과 채택불가
검토의견 안녕하십니까?
평소 구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사항에 대하여 소관부서의 검토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검토부서 : 주차관리과

금천구는 단독·다가구주택 밀집구역 내 불법주정차 완화, 거주자 주거편의 향상, 거리미관 및 보행자 안전 확보 등을 위해 매년 주차장 수급률이 낮은 사업대상지를 발굴하여 공영주차장을 확충하고있습니다.

다만, 공영주차장 건설에는 대규모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 현실적 한계가 있음을 고려할 때 사업대상지로 제안한 시흥대로63길은 상가 밀집구역으로 단독·다가구주택 밀집구역보다 우선하여 공영주차장을 건설하기에는 어려우며, 장기적 검토가 필요한 상황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금천구청 앞 공사예정지(사유지)의 임시 공영주차장 활용은 토지주와 협의 전 부지 내 수목, 잡풀, 토사 등 대규모 폐기물처리와 주차장 바닥공사 등에 소요되는 비용에 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또한 주택개발 공사 시행 전 주차장 가용기간이 불확실하여 신중한 검토가 필요한 사안으로 사료됩니다.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이 늘 평안하길 기원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천구청 주차관리과 김광훈 주무관 ☎2627-2172)

위와 같은 사유로 귀하의 제안은 채택이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발전을 위해 올려주시는 참신한 제안들을
모아 좋은 정책과 제도를 개발하는 밑거름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응원하기.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담당자 이주영
  • 전화번호 02-2627-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