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항1 |
성별 |
|
|
|
남 |
|
223명 |
340명 |
65.58% |
여 |
|
117명 |
34.41% |
문항2 |
나이 |
|
|
|
19세이하 |
|
0명 |
340명 |
0% |
20대 |
|
27명 |
7.94% |
30대 |
|
56명 |
16.47% |
40대 |
|
78명 |
22.94% |
50대 |
|
98명 |
28.82% |
60대 |
|
65명 |
19.11% |
70세 이상 |
|
16명 |
4.7% |
문항3 |
사는동네 |
|
|
|
가산동 |
|
29명 |
340명 |
8.52% |
독산동 |
|
97명 |
28.52% |
시흥동 |
|
97명 |
28.52% |
타지역 |
|
117명 |
34.41% |
문항4 |
방문부서(복수답변 가능) |
|
|
|
민원여권과(여권, 기타) |
|
103명 |
413명 |
24.93% |
교통행정과 |
|
67명 |
16.22% |
부동산정보과 |
|
49명 |
11.86% |
세무과 |
|
38명 |
9.2% |
기타부서 |
|
156명 |
37.77% |
문항5 |
통합민원실 내의 환경은 청결하고 쾌적하였다. |
|
|
|
매우불만족 |
|
11명 |
340명 |
3.23% |
불만족 |
|
6명 |
1.76% |
보통 |
|
52명 |
15.29% |
만족 |
|
121명 |
35.58% |
매우만족 |
|
147명 |
43.23% |
무응답 |
|
3명 |
0.88% |
문항6 |
통합민원실 내 담당부서나 담당자의 위치를 찾기 쉬웠다. |
|
|
|
매우불만족 |
|
12명 |
340명 |
3.52% |
불만족 |
|
9명 |
2.64% |
보통 |
|
66명 |
19.41% |
만족 |
|
104명 |
30.58% |
매우만족 |
|
146명 |
42.94% |
무응답 |
|
3명 |
0.88% |
문항7 |
민원신청 시 신청서류 양식을 찾기 쉽고 견본이 비치되어 있어 작성하기가 편리하였다. |
|
|
|
매우불만족 |
|
5명 |
340명 |
1.47% |
불만족 |
|
11명 |
3.23% |
보통 |
|
64명 |
18.82% |
만족 |
|
124명 |
36.47% |
매우만족 |
|
130명 |
38.23% |
무응답 |
|
6명 |
1.76% |
문항8 |
통합민원실 방문 시, 안내표지, 필기도구, 대기석, 필기대 등 민원실의 물품 및 시설 이용이 편리했다. |
|
|
|
매우불만족 |
|
7명 |
340명 |
2.05% |
불만족 |
|
12명 |
3.52% |
보통 |
|
66명 |
19.41% |
만족 |
|
115명 |
33.82% |
매우만족 |
|
136명 |
40% |
무응답 |
|
4명 |
1.17% |
문항9 |
민원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업무를 친절하게 처리하였다. |
|
|
|
매우불만족 |
|
17명 |
340명 |
5% |
불만족 |
|
12명 |
3.52% |
보통 |
|
46명 |
13.52% |
만족 |
|
96명 |
28.23% |
매우만족 |
|
167명 |
49.11% |
무응답 |
|
2명 |
0.58% |
문항10 |
민원담당 공무원은 신청한 민원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였다. |
|
|
|
매우불만족 |
|
16명 |
340명 |
4.7% |
불만족 |
|
10명 |
2.94% |
보통 |
|
50명 |
14.7% |
만족 |
|
102명 |
30% |
매우만족 |
|
159명 |
46.76% |
무응답 |
|
3명 |
0.88% |
문항11 |
민원담당 공무원은 전문적인 지식을 토대로 업무를 처리 하였다. |
|
|
|
매우불만족 |
|
13명 |
340명 |
3.82% |
불만족 |
|
12명 |
3.52% |
보통 |
|
57명 |
16.76% |
만족 |
|
116명 |
34.11% |
매우만족 |
|
136명 |
40% |
무응답 |
|
6명 |
1.76% |
문항12 |
민원담당 공무원은 민원 처리과정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안내를 충분히 하였다. |
|
|
|
매우불만족 |
|
16명 |
340명 |
4.7% |
불만족 |
|
14명 |
4.11% |
보통 |
|
56명 |
16.47% |
만족 |
|
101명 |
29.7% |
매우만족 |
|
146명 |
42.94% |
무응답 |
|
7명 |
2.05% |
문항13 |
민원담당 공무원은 민원내용과 처리과정에 대해 알아듣기 쉬운 용어로 설명했다. |
|
|
|
매우불만족 |
|
14명 |
340명 |
4.11% |
불만족 |
|
9명 |
2.64% |
보통 |
|
63명 |
18.52% |
만족 |
|
102명 |
30% |
매우만족 |
|
148명 |
43.52% |
무응답 |
|
4명 |
1.17% |
문항14 |
민원처리를 마친 후 전반적으로 업무처리에 만족하였다. |
|
|
|
매우불만족 |
|
11명 |
340명 |
3.23% |
불만족 |
|
15명 |
4.41% |
보통 |
|
43명 |
12.64% |
만족 |
|
115명 |
33.82% |
매우만족 |
|
152명 |
44.7% |
무응답 |
|
4명 |
1.17% |
문항15 |
전반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민원행정서비스 경로는 어디이십니까? |
|
|
|
동 주민센터, 구청 직접 방문 |
|
186명 |
340명 |
54.7% |
인터넷(정부24) |
|
107명 |
31.47% |
무인민원발급기 |
|
30명 |
8.82% |
기타(16번으로) |
|
8명 |
2.35% |
무응답 |
|
9명 |
2.64% |
문항16 |
15번 "기타 답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
|
|
답변 |
직장인은 평일에 이용하기 힘듦으로 |
|
답변 |
없습니다 |
|
답변 |
인터넷이 익숙치 않고 주민센타가 가까이 있다 |
|
답변 |
간편함 |
|
답변 |
1번방문 |
|
답변 |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
|
답변 |
자동기계 만지는게 서툴러서 |
|
답변 |
방문하기 편리하기에 |
|
답변 |
가까워서 |
|
답변 |
직접접수 |
|
답변 |
친절 친절 또 친절 특히 나이 드신분 |
|
답변 |
신규사업자등록목적 |
|
답변 |
비대면 선호
업무특성상 |
|
답변 |
특별히 급하지 않아서 |
|
답변 |
구청에 직접가야 민원을 볼수있는 직업을하고있습니다 |
|
답변 |
편해서 |
|
답변 |
가까우니까. |
|
답변 |
무인기로 할수있으니까 |
|
답변 |
즉시발급이 편리 |
|
답변 |
온라인에는 정확한정보가 없음 |
|
답변 |
담당공무원이 타성에 젖어 업무보기가 쉽지 않았다. |
|
답변 |
관내 공사현장 관계자입니다. |
|
답변 |
가까워서 직접 방문 합니다 |
|
답변 |
편하게 집에서 할 수있어서 |
|
답변 |
전화로 문의하면 친절히 답변해 주었습니다 |
|
답변 |
민원인에게성의없는답변태도로일관 어떨때는무시하기도함 |
|
답변 |
면허증발급 |
|
답변 |
편리성 |
|
답변 |
인터넷이 없어 직접 방문 업무봄니다 |
|
답변 |
건축과업무 |
|
답변 |
하나도마음에들어요 빵점 |
|
답변 |
엄무처리가 너무늦다 |
|
답변 |
없음 |
|
답변 |
인터넷 이용이 편리하고 시간절약 |
|
답변 |
차량등록 |
|
답변 |
업무처리가 빨라서 |
|
답변 |
이상 |
|
답변 |
편해서 |
|
답변 |
항목없음 |
|
답변 |
근무처에서 가장 가깝게 위치한 곳입니다 |
|
답변 |
집하고 가까워요 |
|
답변 |
위생과 친절하시고 전화로 문의 해도 잘 설명해 주시는 것 같아요 |
|
답변 |
여러가지 민원 처리가능 |
|
답변 |
직접방문 습관 |
|
답변 |
나이가 60 이 넘다보니
세무 행정쪽으로 문의를하러 구청 세무과에
방문을 하였는데
가르켜 주려면 제대로 가르켜 주든가
대충 얼버무리고
몰라서 믈어보면 전문가 들이 모여 있는곳 인 만큼
자세하게 알아듣기 쉽게 설명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
|
답변 |
가까워서. |
|
답변 |
차량등록때문에입니다 |
|
답변 |
담당자와 직접 미팅 |
|
답변 |
집에서 가깝고, 대면상담이 정확한정보를 받을수있기때문.. |
|
답변 |
주민센터가 가깝고 다른정보도공유할수있써서요 |
|
답변 |
접근성 |
|
답변 |
안해본거라 잘몰라서 |
|
문항17 |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
|
|
|
알고있다 |
|
257명 |
340명 |
75.58% |
모른다 |
|
76명 |
22.35% |
무응답 |
|
7명 |
2.05% |
문항18 |
1년에 정부24를 이용한 횟수는 어느 정도 입니까? |
|
|
|
0번 |
|
67명 |
340명 |
19.7% |
1~5번 |
|
159명 |
46.76% |
6~10번 |
|
37명 |
10.88% |
11번이상 |
|
50명 |
14.7% |
무응답 |
|
27명 |
7.94% |
문항19 |
우리 구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
|
|
|
알고 있다 |
|
277명 |
340명 |
81.47% |
모른다 |
|
54명 |
15.88% |
무응답 |
|
9명 |
2.64% |
문항20 |
우리 구 무인민원발급기 정보를 알게 된 경로는 어떻게 되십니까? |
|
|
|
직원안내 |
|
65명 |
340명 |
19.11% |
인터넷 |
|
55명 |
16.17% |
지인소개 |
|
19명 |
5.58% |
안내문(포스터, 리플렛 등) |
|
54명 |
15.88% |
기타 |
|
97명 |
28.52% |
무응답 |
|
50명 |
14.7% |
문항21 |
1년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횟수는 어느 정도 입니까? |
|
|
|
0번 |
|
87명 |
340명 |
25.58% |
1~5번 |
|
182명 |
53.52% |
6~10번 |
|
25명 |
7.35% |
11번이상 |
|
15명 |
4.41% |
무응답 |
|
31명 |
9.11% |
문항22 |
금천구청 통합민원실에 방문한 소감 또는 칭찬할 점, 개선해야할 점 등을 자유롭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
|
|
답변 |
좀더 쉽게 이용할수 있으면좋겟다 |
|
답변 |
좋아요 |
|
답변 |
잘하고있읍니다 |
|
답변 |
펜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음
자주교체요망 |
|
답변 |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데 깨끗하고, 깔끔한 환경이고 봉사자분도 친절한 안내가 좋았습니다. |
|
답변 |
코로나 청결로 좋아요 |
|
답변 |
친절하셔서 처리업무를 잘하고 갑니다 |
|
답변 |
쾌적해서 좋으나 주차가 생각보다 협소, 복잡하다. |
|
답변 |
사무 보조인과 안내자 원활함이 요구됍니다 |
|
답변 |
친절하고 정확한 발급서비스 |
|
답변 |
민원처리속도가 느리고,
여기로가라 저리로가라 지시만한다.
민원처리중 자기들끼리 킥킥거리며 사적인대화를하는가하면, 다른일 처리를하러갈때도있고, 하기싫은일을 억지로 하는듯하게 하시더군요.. 그런분들은 그만두셨으면.. 일보는사람 기분나빠짐니다. |
|
답변 |
처음 방문 하는 입장 인데
지하주차장에서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는 길을 안내표지판도 없고 물어봐도 올라가라라고만 답변을 주고 아무리 찿아다녀도 안보여 한동안 찿아다니는 불편함에 화가 났습니다
결국 다른사람이 문을열고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따라 가서 엘리베이터늘 볼수있었고 또한 1층에서 내려서 다시 타야한다는 안내가없어 또한번 당황하게 하는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안내 글을 붙여 주세요 초행길에 매우 불편 하였습니다 |
|
답변 |
민원실 들어오기전 코로나 개인정보 기재
안내하는 분이 좀더 친절하였으면 좋겠다. |
|
답변 |
모두 친절하다 |
|
답변 |
청결, 시원함 |
|
답변 |
공무원들 서로간에는 상냥하고 친절하게 대하다가도 민원인에게는 싸늘하고 차갑게 응대하는 태도는 십년전이나 지금이나 다르지 않다 차라리 기계를 설치하는게 나을정도 |
|
답변 |
직원분들 마스크착용 안하는분 계시는데요 매우 불쾌합니다 시정부탁합니다 |
|
답변 |
공무원들의 민원인에대하여 조금더 친절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민원을 하러 갈때 대부분들의 민원인들이 처음하러 가는 민원임에도 불구하고 이것도 모르냐는 식으로 뒤에서 해오라 말하는 공무원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업무에대한 안내를 더욱더 잘 하던지, 좀더 자세하게 방식을 설명해 주던지 개선이 필요 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검인도장을 찍으러 갔는데, 카피본을 복사해갔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산매매계약서 원본을 줘야하는데 중간중간 카피본이 섞여있어 한번더 가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정확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민원24(직접방문하지말고)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업무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
|
답변 |
친절안내감사 |
|
답변 |
친절히 설명해 주셨으면 좋겠다.
불친절하다 |
|
답변 |
무인민원발급기 정보를 더 홍보해야 할것 같다. 벌레퇴치에 신경써 주세요 |
|
답변 |
벌레가 많다 불친절하다. |
|
답변 |
쾌적한 환경이 좋네요. |
|
답변 |
금천구청이 청결하고 친절해서 방문하고 싶어요 |
|
답변 |
모든직원들이 친절하고 알기쉽게 민원처리에 관하여 설명을 잘해주고있습니다 |
|
답변 |
친절하게 잘하고있다. |
|
답변 |
감사합니다. |
|
답변 |
여권과 직원분 말투가 불친절함 |
|
답변 |
현재 만족합니다 |
|
답변 |
만족 |
|
답변 |
친절하게 안내해줘서 감사합니다 |
|
답변 |
없음 |
|
답변 |
Ok |
|
답변 |
보통 |
|
답변 |
부서이동으로 인해 업무적응초기에는 업무의 전문성이나 지식이 떨어집니다 |
|
답변 |
대기 좌석이 매우 적으며...
민원 보러온 사람수에 비해 일 처리 하는사람이 적어.. 좀 많이 오래 걸리는거 같습니다. |
|
답변 |
주택과 계신분들 친절하게 응대해 주심에 늘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서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지금처럼 해주시면 늘 만족도가 높을 것 같네요~ 더위에 다들 건강들 잘 지키세요~ 화이팅 😀 |
|
답변 |
보통이라 생각 |
|
답변 |
본인업무 중이라도.. 민원인이 앞에 있으면 응대 후 다시 업무했으면 함.. |
|
답변 |
날 더운데 고생하십니다 |
|
답변 |
금천구의 특성에 밎는 교육및 정보를 시민이 일일이찾아 들어가지 않아도 메일, 문자 , 카톡으로 정보 요망합니다 |
|
답변 |
민원인에게 그것도 모르라는 식의 말투부터 적극개선 해야할꺼같네요. |
|
답변 |
민원여권과 다들 너무나 친절해요 |
|
답변 |
법대로 관련법의 내에서 상대방(민원인)의 입장에서 일처리 하였으면 합니다. |
|
답변 |
코로나19안내 서비스맨의 친절도를 좀더 높여야 한다
안내를 지시하듯이 하면 절대 안된다고 생각한다 |
|
답변 |
코로나 때문에 많이 힘들고 업무도 많을 거 생각합니다, 구민 위해 일해주심에 늘 감사합니다. 많은 업무가 인터넷으로 바로 바로 처리 될 수 있도록 간편화 작업에 더욱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 좋겠습니다 |
|
답변 |
주차의 어려움 발생. 매번 택시로 방문하기에는 많은 비용 발생 |
|
답변 |
담당공무원이 정확한 안내나 본인들도 긴가민가 하는 정보를 전하고 실수가 많고 그실수로 인해 방문한 사람들은 동분서주 하고 나중엔 잘못도 인정안하고 사과도 없었음
너무 안일함
의자에 앉아 건성건성함
방문한 사람들의 시간도 소중한데 정확한 업무처리 바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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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친절하게 잘설명하며 빠르게 응대해줌 |
|
답변 |
친절하고 쾌적한 환경
잘 안내해 주니 좋아요 |
|
답변 |
무인발급기추가설치했으면좋겠습니다 |
|
답변 |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을 만큼 딱 그정도의 서비스 였음. 궁금한 점이 있어도 에이 그냥 인터넷으로 확인하자 하고 접음.
여유롭게 있는 모습을 간혹 볼때면 세금이 아깝단 생각도 들음. 사실 공무원들이 더 바빠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환경개선을 위함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 의문점이 생김. 공무원들의 쾌적한 근무환경~~~!!!
이런 설문은 때론 반감을 일으킴 |
|
답변 |
친절하게 잘.상담해주시고 도와주시려는 마으이.커서 감사했습니다. 저는 부동산정보과 세무과에 업무를 이용했는데 상당히.친절하게 잘 응대해주었습니다 그래서 기분도 더 좋아졌습니다 |
|
답변 |
대봉투까지 챙겨 주시며 안내하시는 분의 친절 하심에 감사드려요.
서서 자발적으로 안내를 하시는데 힘드실 것 같아요. ㅜ |
|
답변 |
수고하셨습니다 |
|
답변 |
민원관련 담당처리하시는 분들 수고많으시고 친절한 안내 감사드립니다. |
|
답변 |
무인미원발급기를 사요하려해도 지문이 연결되지 않아서 못 사용합니다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
|
답변 |
남의일하듯대한다 별로직원들하고는말하고싶지않다 윗분들과의만나은하늘의별따기 직원들 안된다고말함 |
|
답변 |
좋음 |
|
답변 |
우리에게 우리하게 억척을 쓰고 말해도 차분하게 설명하면서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셨다 |
|
답변 |
민원실이 밝고 깨끗하였으며 민원실 공무원분들이 친절하셨습니다 |
|
답변 |
민원인의 대기석이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
|
답변 |
대체로 만족 |
|
답변 |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민원처리해주시고 점심시간에 많이 방문했는데도 식사못하고 민원처리 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특히 통합민원실에 계시는 담당공무원분들 정말 친절하셔서 정말 감동이였습니다. |
|
답변 |
. |
|
답변 |
안녕하십니까 과별로 다른성향이 있어서 어떤과는 매우 친절한 반면. 또다른 과는 질문에 답변을 좀~~
그러네요. 저의 경험으로는 1층 창구에 근무하시는분들이 대체적으로 친절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청사는 멋있게 잘 지으셨는데 주차장시설이 많이 부족하지않나하는 저의 생각 입니다.
수고하세요.^^ |
|
답변 |
엘베가 너무 작았는데 사람은 미어터졌다 |
|
답변 |
통합민원실 문제만이 아님
각 과마다 공무원들의 말투와 행동
전화통화 or 방문시 민원인 상대의 불친절함 |
|
답변 |
태도보통. 왜국인 혹은 교포라서 모르겠지만 직원 소비스태도 불만족입니다. 우리한테 좀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고 왜국인이고 또는 교포라서 다영히 한국어 서툴어 술밖어 없어요. 그리니서 일처리할때 좀 더친찬하고 설명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
|
답변 |
모두 친절하며 만족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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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친절, 신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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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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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주택과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주택과 공무원분들께 감사드려요~ 저도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기분좋게 방문합니다^^ 더위에 건강들 잘 챙기시면서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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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게 엄무처리 신속하게 하는바램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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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생이 많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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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민원실 내부 공사가 있었던것 같은데 꼭 세금을 들여서 했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코로나 시기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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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무인민원발급기가 더 있으면 좋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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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님들 대부분 친절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보고 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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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다른 구청에 비해 교통행정과 업무분담 인원이 부족한듯하다. 그것으로 인하여 업무가 신속히 처리가 안되었고 업무분담이 많아서인지 조금은 불친절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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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의 공복임을 잊지말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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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 협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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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고생이 많으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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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개선 : 전문용어가아닌 알아듣기쉬운
언어로 설명하는부분이 많이 부족함.
칭찬 : 미원실입구 구직안내하는
분들은 매우 친절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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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민원실 직원분들이 전체제으로 친절하고 업무처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시는듯 해 보기 좋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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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코로나 시기 공무원들은 마스크 항시 착용 및 엘리베이터 내에서 대화 금지 안내장 붙어있지만 대화를 나누는 사람은 거의 공무원들 입니다. 자체 교육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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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태도보통. 왜국인 혹은 교포라서 모르겠지만 직원 소비스태도 불만족입니다. 우리한테 좀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고 왜국인이고 또는 교포라서 다영히 한국어 서툴어 술밖어 없어요. 그리니서 일처리할때 좀 더친찬하고 설명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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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직원의 친절한 안내와 설명으로 매우 만족한 방문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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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친절하시고 신속한 안내에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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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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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직원분들 친절 교육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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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하고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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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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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점심시간을 교대로 운영하십시오.
은행처럼.
민원인 중에는 직장인도 있고, 점심시간에 틈을 내어 구청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공공서비스 차원에서도 운영의 방법을 생각해 보시길.
점심시간에 틈 내어, 허겁지겁 갔는데 불 끄고 아무도 없어 난감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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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코로나 시국에 힘드시겠지만, 건강 잘 챙기시고,
12층 건설교통과 직원분들 모두 간강하세요
도로점용허가 받으러 자주 다녔는데, 친절하시고,
빠른 업무처리 감사드립니다.
1층 민원행정실 6번 여직원분도 칭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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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무인발급기 발급순서를 줄여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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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5동은 아직 주민센터가 협소해서 불편한거 같다 빨리 새청사로 이전하면 좋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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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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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압적인 자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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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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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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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하고 계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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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할때
선거할때
개표할때정년할때까지
처음과끝이하나가되었으면합니다
하면된다
안되면되게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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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친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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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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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좋고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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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편없이 만족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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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편함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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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발급을위해부서를찾는데안내하시는분들과입구에서근무하시는분들이잘모르고너무불친절하여서제가어찌할바를몰랐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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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신규등록 신속처리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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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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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고 만족스럽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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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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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이 친절하게 알기쉽게 설명, 응대 처리해주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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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민원실 직원들은 주민 민원업무 처리에 대단히 수고를 많이 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해 줬으면 합니다.
♡ 힘들겠지만,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태도로 민윈을 해결해 줬으면 합니다(개선 사항)
♡ 민원실 직원이 적으면 업무량을 고려해서 민원 응대 직원을 늘렸으면 합니다(개선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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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너무만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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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처리가 빨라서 좋기는
하지만 무표정으로 업무적인 말투 보다는 좀 더 부드러운 말과 웃는 표정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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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감염자 발생으로 일괄적으로 제계적 적당한 단계만 거쳐도 될것을 모든인원이 제재를 가하고 있어 짜증이 남
점심시간때 ev내에서 직원들끼리 인사하고 떠들고 ᆢ민원인들만 제제하지말고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였으면 좋겠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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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전문 지식 보다는 대민을 위한 친절한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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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적으로 간편한 동선으로 되어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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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많이들지쳐있는데도불구하고 전반적으로 일하시는분들이 친절하고 상냥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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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적으로 친절하고 신속하게업무를볼수있어서
고맙게생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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