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언론보도][포토]금천구민, 코로나19 자율방역활동 나서(국제뉴스)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언론보도][포토]금천구민, 코로나19 자율방역활동 나서(국제뉴스)

[포토]금천구민, 코로나19 자율방역활동 나서

 

▲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주민자율방역단이 독산3동 남문시장에서 각 상가앞을 소독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25일(화) 금천구에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발생한 가운데, 금천구민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율방역활동에 나섰다.

 

 

 ▲ 금천구민 코로나19 자율방역 나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동별로 새마을지도자회, 주민자치회, 통장 등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능동적인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금천구민 코로나19 자율방역 나서

 

각 동별 주민자율방역단은 동네 곳곳을 돌며 공원, 공공기관, 어린이집, 교회, 은행, 목욕탕 등 다중이용시설과 중국인 밀집지역 등을 대상으로 자체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주단위로 계획을 세워 방역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금천구민 코로나19 자율방역 나서

 

한편, 구는 지난 26일(수) 광명시 확진자에 이어, 29일(토) 영등포구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의 직장이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에이스하이엔트타워9차임이 밝혀짐에 따라 해당 건물과 가산디지털단지역을 대상으로 긴급방역을 실시하고, 확진자 동선확인 및 해당건물 근무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 금천구민 코로나19 자율방역 나서

 

유성훈 구청장은 “구청 직원들뿐만 아니라 주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노력 덕분에 금천구에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있다”며,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사태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니, 주민 여러분께서도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