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옥외광고물 등 안전점검 강화한다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옥외광고물 등 안전점검 강화한다
담당부서 건설행정과
조회수 266
연락처 02-2627-1583

금천구, 옥외광고물 등 안전점검 강화한다

- 금천구, (사)서울특별시 옥외광고협회 금천구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

 

- (사)서울특별시 옥외광고협회 금천구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 안전점검 대상을 도로 폭 20m 이상 주요도로변 모든 옥외광고물까지 넓혀

- 태풍, 집중호우 등 비상 상황 시 민·관 협업을 통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민·관 협업을 통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옥외광고물 등(옥외광고물, 게시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금천구는 4월 14일 (사)서울특별시 옥외광고협회 금천구지부(이하 금천구지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점검 대상을 늘리고, 점검 시기, 방법 등을 조정해 태풍, 강풍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먼저 점검대상을 ‘적법 광고물’(200여 개)에서 ‘도로 폭 20m 이상 주요도로변의 모든 광고물’로 늘려 불법 광고물도 점검대상에 포함시켰다.

 

 점검 시기는 연 4회(2, 3, 8, 10월)에서 4~6월 집중점검, 7~9월 수시 점검으로 조정해 태풍이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시작하는 7월 이전까지 광고물등에 대한 안전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금천구지부는 4∼5월에 실시하는 1차 점검을 맡게 된다. 또한 7~9월 태풍 접근 24시간 전에는 금천구와 합동으로 금천구 내 주요 도로를 순찰하면서 현수막 등 위험 광고물을 즉시 제거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민·관 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점검 활동으로 옥외광고물 등으로 인한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해 구민의 안전과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설행정과(☏ 02-2627-158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3.04.14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