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문화재단, 원신W몰 기부금 활용해 지역주민 위한 문화예술 사업 본격 추진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문화재단, 원신W몰 기부금 활용해 지역주민 위한 문화예술 사업 본격 추진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269
연락처 070-4299-0676

금천문화재단, 원신W몰 기부금 활용해 지역주민 위한 문화예술 사업 본격 추진


- ‘금천패션영화제’, ‘하모니축제’ 등 구민 위한 12개 사업 추진
- 원신W몰 후원금 5억 원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기반 마련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이 원신더블유몰(회장 이윤신)에서 기부한 후원금을 활용해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예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금천구의 대표적 패션 아웃렛 W몰 운영사인 원신더블유몰은 지난해 금천구의 문화발전을 위해 재단에 후원금 5억 원을 기부했다.

 

 금천문화재단은 기부금을 활용해 △ 금천패션영화제 △ 금천하모니축제 △ 우리동네오케스트라 △ 대숲소리 북콘서트 △ 예술로 돌봄-아트테라피 △ 금천라운지 △ G밸리 청년 레벨업 시리즈 △ 하루 20분 독서기부 사업 △ 살롱책방 △ 금천역사기록단 등 12개 사업을 운영한다.

 

 이중 ‘예술로 돌봄’은 금천 예술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금천형 아트 테라피 사업으로, 지역 내 사회적 약자를 비롯해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우울함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마음 방역을 위한 예술참여 활동과 치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독산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대숲소리 북콘서트’는 특정 주제에 맞는 도서를 선별해 제안하는 북 큐레이션과 함께 예술가의 연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친근한 공연을 펼친다.

 

 이 외에도 지난해 금천구의 패션산업과 연계해 호평을 받은 ‘금천패션영화제’, ‘금천하모니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하반기에 개최돼 금천구민의 삶을 다채롭게 만들 예정이다.

 

 금천문화재단 오진이 대표이사는 “원신더블유몰의 기부금은 금천문화재단 후원 사례 중 가장 큰 금액으로, 금천구민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기업의 기부 취지에 맞도록 금천구만의 특화된 예술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문화재단(☏02-070-4299-067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6.2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