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자녀를 위한 올바른 독서지도 방법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자녀를 위한 올바른 독서지도 방법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267
연락처 02-809-8242

자녀를 위한 올바른 독서지도 방법
- 금천구립시흥도서관, 2022 북스타트 부모교육 지원사업 운영 -


- 자녀의 올바른 독서지도 방법, 부모의 역할, 도서 활용 가이드 제공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7월 7일(목)부터 자녀의 독서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 지원사업’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북스타트코리아·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2 북스타트 부모교육지원’ 공모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7월 7일부터 28일까지 목요일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줌(ZOOM)을 통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한다. 부모에게 자녀를 위한 올바른 독서지도 방법과 다양한 책을 활용하는 기준을 제시한다.

 

 강의는 총 4번으로 △ 1강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백화현 작가) △ 2강 ‘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신성욱 과학 저널리스트) △ 3강 ‘영유아의 정서적 안정과 뇌 발달을 돕는 놀이육아 방법’(최진봉 북스타트코리아 운영위원) △ 4강 ‘그림책의 이해와 활용’(백화현 작가) 등이다.

 

 성인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6월 16일(목)부터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geumcheonlib.seoul.kr) ‘참여공간-문화프로그램 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독서는 누구나 나이와 상관없이 평생 즐길 수 있는 취미”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사랑하는 자녀와 친밀감도 형성하고, 자녀에게 평생의 독서 습관을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02-809-824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6.15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