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전통 모내기 체험행사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전통 모내기 체험행사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조회수 250
연락처 02-2627-1886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전통 모내기 체험행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6월 9일 안양천 도시농업체험장 생태텃논을 개장하고 전통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

 

 동주민센터, 목화경로당, 보건소 마음나눔텃밭상담실, 호암노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추천받은 어르신 40여 명이 참여했고, 행사는 우크렐라 연주, 풍물놀이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채워졌다.

 

 금천구는 올해 안양천 도시농업체험장(독산동 719-5 좌안, 금천한내교 인근) 유휴부지를 활용해 생태텃논 60평(약 200㎡) 규모를 신규 조성했다.

 

 주말농장 텃밭 일부 구간에 중장년층의 유년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논 풍경을 조성함으로써 안양천을 산책하는 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농촌풍경을 접하기 어려운 도심의 어르신들께서 농악과 풍악이 울려 퍼지는 체험행사를 통해 잠시나마 농업의 풍요로움을 경험하실 수 있으셨기를 바란다”라며, “모들이 잘 자라난 11월의 가을날 벼 수확체험을 진행하고자 하니, 그때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공원녹지과(☏02-2627-18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6.09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