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그림책으로 보는 한국의 멋과 전통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그림책으로 보는 한국의 멋과 전통
담당부서 금천문화재단
조회수 261
연락처 02-865-6817

그림책으로 보는 한국의 멋과 전통
- 금천구립가산도서관, 북큐레이션 전시 ‘전통 콘텐츠 K-그림책’ 운영 -


- 6월 7일부터 한국의 멋과 전통을 담은 대표 그림책 전시
- 전통 콘텐츠에 독창적 사고를 더한 그림책 통해 삶의 지혜와 해학 이해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에서 6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국의 멋과 전통을 담은 그림책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북 큐레이션 전시 ‘전통 콘텐츠 K-그림책’을 운영한다.

 

 북 큐레이션(Book Curation)은 특정 주제에 맞는 도서를 선별해 제안하는 것을 말하며, 이번 전시는 2022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전통 콘텐츠 K-그림책’ 프로그램의 하나로 전통 콘텐츠에 독창적 사고를 더한 대표적인 그림책 50점을 만나볼 수 있다.

 

 만나볼 작품은 △ 아씨방 일곱 동무(이영경) △ 한밤중 개미 요정(신선미) △ 책보(이춘희 글, 김동성 그림) △ 엄마 마중(이태준 글, 김동성 그림) △ 팥빙수의 전설(이지은) △ 이야기 주머니 이야기(이억배) 등이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천구립가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전시되며, 도서관을 방문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전시는 그림책 분야에서도 ‘K컬처’의 파급력이 확대되고 있는 요즘 한국의 멋과 전통을 다룬 대표 그림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라며, “관람객들이 그림책 속에 깃든 삶의 지혜와 해학을 이해하고, 전통 콘텐츠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02-865-681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6.03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