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금천구, 구민 안전 지키는 ‘CCTV 비상벨 LED 안내판’ 설치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금천구, 구민 안전 지키는 ‘CCTV 비상벨 LED 안내판’ 설치
담당부서 안전도시과
조회수 335
연락처 02-2627-1904

금천구, 구민 안전 지키는 ‘CCTV 비상벨 LED 안내판’ 설치


- 야간 식별 용이한 비상벨 LED 안내판 설치해 범죄 예방 효과 높여


 금천구는 구민들의 안전을 위한 CCTV 비상벨에 야간에도 주민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LED 안내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총 773곳에 2,572대의 CCTV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비상벨은 697곳에 설치돼 있다. 지난해 534곳에 비상벨 LED 안내판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에는 79곳에 추가설치 했다. 또한 앞으로 신규로 설치하는 모든 CCTV에도 비상벨 LED 안내판을 설치해 나갈 예정이다.

 

 CCTV 비상벨 시스템은 금천구청 U-통합운영센터와 연결돼 있다.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 버튼을 누르면 상주 경찰관과 관제요원이 112에 신고하고, 경찰관이 신속히 현장에 출동해 범죄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금천구는 비상벨 버튼이 야간에는 식별이 어려워 범죄 예방효과가 떨어진다고 판단하고, 비상벨의 위치를 알려주는 LED 안내판을 설치했다.

 

 한편 금천구는 금천경찰서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5대 강력범죄뿐만 아니라 화재나 교통안전사고 등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U-통합운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금천구는 “비상벨 LED 안내판을 운영함으로써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안전도시과(☏02-2627-190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2.05.16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