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천

보도자료

쉽고 재밌는 분리배출 방송 ‘지구를 살려요! ON’ 상세보기 - 제목,담당부서,조회수,연락처,내용,접수일,파일 정보 제공
제목 쉽고 재밌는 분리배출 방송 ‘지구를 살려요! ON’
담당부서 시흥1동
조회수 425
연락처 02-2104-5363

쉽고 재밌는 분리배출 방송 ‘지구를 살려요! ON’
- 금천구, 시흥1동주민센터 재활용 분리배출 홍보 영상물 제작 -


- ‘지구를 살려요!’ 시리즈 1탄 ‘알쏭달쏭 재활용 분리배출’ 상식 편
- 주민리뷰를 토대로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홍보영상 시리즈 제작   

-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유튜브 등 SNS플랫폼에 게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흥1동주민센터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방안으로 폐기물 재활용 홍보 영상물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홍보 영상물은 ‘헷갈리는 재활용 분리배출’, ‘매일 쓰고 버리는 마스크의 올바른 배출’, ‘일회용품 사용 제한’ 등 ‘지구를 살려요!’ 시리즈로 만들어진다.

 

 그 중 첫 번째 시리즈인 1탄 ‘알쏭달쏭 재활용 분리배출’은 이미 제작되어 지난 2월 26일(금) 시흥1동 주민자치회 정기회의(화상회의)에서 홍보자료로 활용됐다.

 

 일상에서 헷갈리기 쉬운 재활용 품목을 모아 올바르게 배출하는 방법을 소개한 5분가량의 영상물로, 주민들이 재밌고 가볍게 시청한 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2편은 우리가 매일 쓰고 버리는 마스크의 올바른 배출 안내를 주제로 3월중 제작할 예정이다.

 

 홍보영상 시리즈는 전편 영상을 시청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주제로 제작된다.

 

 시흥1동주민센터는 이를 유튜브 등 SNS플랫폼에 게시해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백경정 시흥1동장은 “지구 환경에 대한 주민 인식을 개선하고 지속가능한 우리 삶의 터전을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방안으로 홍보 영상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해당 영상이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유익하고 보편적인 내용들을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1동주민센터(☏02-2104-53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일 2021.03.08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마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소통담당관
  • 담당자 임일열
  • 전화번호 02-2627-1085